오늘아침

코카콜라의 뮤직 마케팅 / 인크로스,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연구소 ‘IDL’ 출범

오픈애즈

2023.06.12 06:00
  • 112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6/12


#마케팅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 인크로스,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연구소 ‘IDL’ 출범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연구소 ‘인크로스 데이터랩(IDL)’이 출범했습니다.

IDL은 핵심 타깃 발굴을 위해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크로스의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SK플래닛의 DMP를 비롯한 다수의 솔루션과 자체 조사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적합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IDL은 광고주에게만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 외에도 업계 관계자들이 최근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테마 리포트를 정기 발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뮤직

📣 코카콜라의 뮤직 마케팅


코카콜라가 그래미 5관왕을 수상한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와 케이팝(K-pop) 아이돌 ‘뉴진스’와 협업해 제작한 타이틀곡 ‘비 후 유 아(리얼 매직)(Be Who You Are(Real Magic))’을 공개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5월 설립한 음악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를 통해 이번 신곡을 선보이는데요. 
8일 한국코카콜라에 따르면 이번 타이틀곡에는 존 바티스트와 뉴진스를 비롯해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 5팀이 함께했다고 합니다. 미국 래퍼 ‘J.I.D’, 콜롬비아 라틴팝 아티스트 ‘까밀로’, 2023 브릿어워드 후보에 오른 영국 싱어송라이터 ‘캣 번스’ 등이 참여했습니다. 뉴진스는 4월 코카콜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된 뒤 코크 스튜디오와 협업해 노래 ‘제로(zero)’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 협업은 제로에 이어 두 번째인데요. 코카콜라는 그동안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협업해 ‘어 카인드 오브 매직(A Kind of Magic)’ 등의 노래를 선보이며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코카콜라는 이번 신곡을 시작으로 16팀의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라고 하네요.



#미디어 트렌드 #챗GPT

📣 삼성, 챗GPT 대항마 개발 나섰다


삼성전자가 본격적인 초거대 AI(인공지능)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연구·개발 조직인 삼성리서치 주도로 자체 대규모언어모델(LLM) AI 개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7월 말 초기 버전 개발 완료를 목표로 관련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삼성전자가 개발 중인 AI는 우선 소프트웨어 개발·문서 요약과 번역 등 사내 업무용으로 쓰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개발 중인 AI를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것인지에 대해선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할매니얼 간식, MZ와 만나 힙하게 재탄생

📣 구글-세일즈포스, 데이터 기술 동맹 확대

📣 구글, 내달 'AI위크' 첫 개최

  • #오늘아침
  • #디지털 마케팅
  • #마케팅 트렌드
  • #뮤직 마케팅
  • #챗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