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필살기 중 하나가 바로 '이벤트' 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은 이벤트 범람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고객들은 이미 너무 많은 이벤트에 노출되어 있죠.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한 지금, 더 이상 '할인율'만으로는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어렵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이런 점을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여러분들을 위해 기획했어요.
기업 전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가이드북에서는
이벤트 실무자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산 설정부터 타겟별 경품 기획, 참여율 제고를 위한 고가 경품 선정 노하우까지 실무자의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가이드북 맛보기▼
✔이벤트 기획 단계에서 가장 고민되는 경품!
타겟에 맞는 경품 선정은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죠 😊
그만큼 마케터분들이 고민을 많이 할텐데요, 이제는 실무자가 PICK한 연령대별 경품으로 고민 끝!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실무자가 뽑은 연령 별 이벤트 경품을 한번 보시죠!
✔실무자의 35%는 10대 타겟 시 가장 적합한 경품을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단일 경품 기준 금액대가 크지 않지만, 학교/학원 등 접근성이 좋아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이죠.
그 뒤를 이어, 치킨 모바일 상품권과 디지털 금액권이 차례로 인기 경품으로 꼽혔습니다.
단, 백화점 상품권과 같이 10대가 사용하기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상품군은 경품으로 활용하지 않는 편이니 기억하세요!
✔20대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와 같은 '디지털 금액권'이 1위로 꼽혔습니다.
디지털 소비가 활발한 20대에게 간편 결제 서비스와 연동 가능한 경품은 또다른 할인 혜택인 것이죠!
금액권 특성 상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예산에 맞게 적절한 기준을 선정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실무자의 43%는 30대를 타겟으로 할 때 '백화점상품권'을 경품으로 선정할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경제활동으로 경제 관념이 확립됨과 동시에 소비의 주축이 되는 연령인 만큼
금액대가 높은 백화점 상품을 조금이나마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30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고 예상한 것이죠!
✔타 연령대와 달리 40대를 타겟으로 하는 경우 압도적으로 특정 경품에 응답이 집중되었는데요,
무려 72%의 실무자가 '백화점상품권'을 추천하였습니다. 가장 구매력이 높은 연령대라는 점에서
현금성 경품을 선호할 것이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하지만, 현금성 경품을 남용하다보면 브랜드 이미지와
맞지 않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적절한 기준이 필요할 것 같네요!
가이드북 맛보기 어떠셨나요?
이 외에도 경품 예산 설정, 고가 경품 선정 노하우 등
꽉 찬 내용이 가이드북 콘텐츠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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