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
#미디어 트렌드 #인플루언서
📣 뉴스 공급, 인플루언서가 기자 대체하고 있다
최근 젊은이들이 뉴스를 접하는 경로로 소셜미디어(SNS) 인플루언서들이 기자들의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13일(현지시간) 공개되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산하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에 따르면 틱톡과 스냅챗 사용자들의 55%,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52%가 인플루언서 개인로부터 뉴스를 얻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주류 매체나 기자로부터 뉴스를 접하고 있다는 응답자의 비율은 33~42%에 그쳤습니다. 이 수치는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의 의뢰로 46개국의 약 9만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결과입니다.
#애드테크 #생성AI
📣 틱톡, 광고 스크립트 써주는 생성 AI 도입
틱톡이 몇 초 안에 광고 스크립트를 써주는 생성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틱톡이 자사 크리에이티브 센터에 AI 기반 광고 스크립트 생성 기능을 출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는 제품의 산업 분야, 이름, 항목 설명, 관련 키워드 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스크립트 생성을 누르기 전에 원하는 동영상 길이를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15초~30초나 31초~60초 클립이 그 예인데요. 생성 AI는 제공된 정보로 샘플 스크립트를 만들어준다. 후크, 장면, 클릭 유도 문안이나 시각적/오디오 신호 등이 포함된 다양한 비디오 스크립트가 만들어집니다.
#디지털 마케팅 #AI광고
📣 오늘의집, 'AI 광고' 도입해 中企 판매액 1천억원 늘려
오늘의집이 지난해 4월 처음 시작한 인공지능(AI) 광고 프로그램을 사용한 중소기업들의 판매액이 1천억원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광고에 대한 지식이나 복잡한 광고 설정을 대신해 줄 대행사 없이도, 적은 예산으로 시작할 수 있는 오늘의집 광고 프로그램이 탄탄한 스몰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날개 역할을 하는 셈인데요. 지난해 4월 처음 시작된 오늘의집 AI 광고 프로그램은 1년간 업체 상품 노출 30억 회 이상을 기록하며 광고를 통한 전환 매출액이 1천억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오늘의집 광고 프로그램을 이용한 중소기업들은 2021년 대비 2022년 오늘의집 내 거래액이 평균 2.1배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엘리베이터TV 최다 광고 업종은 동네 의원
📣 카카오페이 “판교 소상공인 여러분 응원합니다”
📣 유통가, BTS 10주년 '보랏빛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