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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은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 올여름 패션트렌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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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은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 올여름 패션트렌드는
6/20 #마케팅 트렌드 #이메일 📣 이메일은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고전'처럼 여겨지는 이메일 마케팅은 여전히 강력했다. 이메일 마케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 또한 모바일에서의 소통에 있어 이메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는 마케팅 현황 보고서(State of Marketing)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푸시나 SMS 등 다른 채널이 성장했음에도 이메일은 여전히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마케팅 클라우드 제품 데이터에 따르면 이메일 사용은 매년 증가해, 2022년 기준 전체 아웃바운드 메시지의 80%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메일 수로 따져도 전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고객은 이메일이 전화 다음으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선호하는 채널이라고 답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에서 사용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채널로 TV·OTT 영상 매체에 이어 이메일 마케팅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그 뒤를 다이렉트 메일과 인쇄 광고가 이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은 모바일 링킹 플랫폼(MLP) 브랜치에서도 강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회사에 따르면 이메일의 약 70%가 모바일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미 잠재고객의 가능성이 충분한 이메일 구독자를 자사 앱으로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자연 검색(오가닉 유입)이나 신규 획득(UA)에선 지양해야 하는 대형 배너 또한 이메일에서는 잘 통할 수 있다는 것이 브랜치 측 설명입니다. #소비 트렌드 #패션 📣 올여름 패션 트렌드는 📣 헬시플레저 즐기는 MZ 📣 “어른 동심 잡아라”…유통가, 캐릭터 마케팅 ‘눈길’ 📣 바로고,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 분석 📣 "트렌드 담았다"…11번가, 온라인 쇼룸 '우아픽'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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