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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AI챗봇
📣 네이버 AI챗봇 서비스명 '큐:' 확정
네이버가 다음달 중 인공지능(AI) 챗봇을 출시하고 검색 분야에서 글로벌 생성형 AI 경쟁에 본격 참전합니다.
네이버는 그간 '서치GPT'(가칭)로 알려진 차세대 검색 챗봇 서비스명을 '큐:(Cue:)'로 최종 확정하고 최근 특허청에 상표 출원 신청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큐:'는 챗GPT를 도입한 MS '빙'처럼 챗봇 AI를 탑재한 검색 서비스인데요. '큐:'는 언제든 사용자와 대화할 준비가 돼 있는 프롬프트(명령 메시지) 신호를 의미합니다. 또 큐레이션(Curation·맞춤 추천), 큐리오시티(Curiosity·호기심) 두 단어가 내포되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생태계 원료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 조리하며, 호기심이 많고 창의적인 '검색 어드바이저'라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이 같은 서비스명을 정하기 위해 내외부 의견을 수렴하고 한 달 넘게 심사숙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비 트렌드 #여행
📣 고물가 시대 `얼리휴가' 트렌드
고물가 속에서 더 저렴하게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얼리(early) 휴가족'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여름휴가의 성수기 기간은 `7말8초(7월 말~8월 초)'입니다. 하지만 고물가 시대에 맞춰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 달 일찍 스케줄을 잡아 떠나는 `6월 바캉스'인데요. 얼리 휴가의 경우 항공료, 숙박비 등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 중 42%가 7~8월을 피해 5·6·9·10월에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들 중 52%는 `성수기(7~8월)에는 여행 비용이 비싸서'라고 이유를 들었습니다. 얼리 휴가가 새로운 트렌드가 된 것은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내국인 출국 통계를 보면 6월 출국자 수가 최근 5년간 연평균 12.7%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성수기 기간인 7월 9.5%, 8월 5.8%보다 3~7% 포인트 가량 높았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MZ세대 #동영상
📣 MZ세대가 즐기는 동영상 트렌드는?
동영상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소비자가 선호하는 영상 트렌드도 시시각각 변하고 있습니다.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도 꾸준히 자신의 입지를 다지는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방송가에서 입지가 좁아진 개그맨들이 주축이 된 ‘하이퍼 리얼리즘 콘텐츠’는 일상의 순간을 예리하게 포착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일상이 주가되는 영상 콘텐츠의 특성상 PPL도 영상 내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비교적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최근 하이퍼 리얼리즘 채널의 크리에이터들과 기업의 협업이 잦아지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ㅣ 인급동의 비밀, 하이퍼 리얼리즘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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