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다들 카트에 담고 있는 상품은 왠지 나도 따라 사야 할 것 같은 느낌..다들 받아보셨죠? 🤩
이 심리를 이용해 고객을 혹-할 만한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요. 바로 소셜 티커 인데요. 소셜 티커는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쇼핑몰들이 소셜 티커를 활용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나 패션 브랜드, 전자 상거래 플랫폼 등이 소셜 티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소셜 티커는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쇼핑몰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이나 브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알파리뷰가 더 업그레이드 된 소셜 티커, 즉 세일즈 티커를 준비해왔답니다. ✨
대형브랜드에서는 이미 쓰고 있는 그 프리미엄 기능, 이제 (예비)파트너사님들도 사용해보세요!
이제 우리 쇼핑몰에도 도입해보자!
알파리뷰의 세일즈 티커
세일즈 티커는 흔히 알고 계신 소셜 티커로, 다른 이의 경험을 공유하여 다른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해요. 상품의 인기도와 수요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도 자연스럽게 높아지죠.
상품 주문자수, 장바구니 추가 수, 리뷰 수, 만족한 고객의 수, 조회수, 찜하기 수 등은 고객이 구매를 결심하도록, 상품에 대한 신뢰를 주는 요소예요. 이처럼 고객이 혹 할만한 모든 요소를 세일즈 티커에 담았어요!
메인페이지에서는 상품 조회를 유도하고, 이렇게 상품 상세페이지로 넘어온 고객에겐 구매 유도를 해요. 세일즈 티커는 쇼핑몰에 접속한 순간부터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을 유도하는 1등 공신이에요.
메인페이지에선 상품 조회 유도를!
메인페이지에서 구매 수, 장바구니 수 등이 가장 높은 상품을 보여줘 고객이 우리 쇼핑몰의 인기 상품을 조회하도록 유도합니다.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메인 페이지를 둘러 보며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은 ‘인기 상품 목록’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상품 상세페이지에선 구매 유도를!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살펴 보고 그 결정을 따라하는 경향이 있어요. 이 상품을 구매한 사람, 사고 싶어하는 사람, 만족한 사람은 얼마나 있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줘 구매 심리를 자극할 수 있어요.
✅Tip. 우리 쇼핑몰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해요!
알파리뷰는 수많은 쇼핑몰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의 위젯을 지원하고 있어요. 또한, (예비)파트너사님들 쇼핑몰의 규모나 컨셉에 맞도록 여러가지 요소의 커스텀이 가능하답니다.
커스텀 할 수 있는 요소들· 지표의 표시기준주문 건이 N건 이상일 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예) 100개 이상일 때, 1,000개 이상일 때· 사용을 원하는 지표 on/off
· 표시되는 지표의 순서
구매심리 자극하는 세일즈 티커의 원리는 무엇일까?
‘어? 나도 사볼까?’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을 심리학 용어로 ‘Social Proof’라고 불러요. 심지어 사지 않으면 소외되는 기분까지도 느끼죠. 이런 소외감은 ‘FOMO (Fear Of Missing Out)’라고 해요. 세일즈 티커(소셜 티커)는 이 심리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된답니다. Social proof와 FOMO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Social proof 란?
사회적 입증(Social proof)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행동과 판단에 영향을 받는 현상을 의미해요. 다른 말로는 사회적 증거라고도 불러요. 사회적 입증은 사람들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올바른 행동이나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해 주변 사람들의 행동, 의견, 또는 경험을 참고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어, 어떤 식당에 사람들이 줄을 서있고, 그 식당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는 소문이 퍼진다면, 많은 사람들은 그 식당이 좋다고 판단하고 방문하게 될 거예요. 이 경우 다른 사람들이 식당을 선택한 것을 보고 사회적 입증에 의존하여 결정을 내리게 되는 것이에요.
사회적 입증은 마케팅이나 광고 분야에서도 중요한 개념으로 활용돼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회적 입증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하거나 구매한 경험을 알 수 있다면 신뢰할 수 있고 선택에 도움이 돼요.
💡 Social proof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보세요.
Social proof를 활용하면 마케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고객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긍정적인 리뷰나 추천은 마케팅 메시지에 비해 더 큰 영향력을 가지기 때문이에요. Social proof를 통해 고객들의 이야기를 활용하면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어요.
‘이 화장품 써보니 다른 것을 못쓰겠어요..-000고객님’이러한 광고문구를 보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이 또한 Social proof를 활용한 마케팅의 사례인데요. 단순한 홍보문구보다 이렇게 실제 경험담을 담은 배너광고가 더 설득력이 있어요.
따라서, Social proof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세일즈 티커’는 훌륭한 마케팅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Fomo 란?
FOMO(Fear of Missing Out)는 놓치는 두려움이라는 의미로, 사회 심리학 용어로 자리잡았어요. FOMO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즐기는 활동, 사건 또는 경험을 놓치는 것을 두려워하고 불안해하는 상태를 말해요.
현대 사회에서는 소셜 미디어의 발달과 정보의 공유가 쉬워지면서 FOMO는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즐기거나 참여하는 사회적 활동이나 이벤트를 보고, 자신이 그것을 경험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안과 불만이 생기게 돼요. FOMO는 사람들이 친구들과의 모임, 파티, 여행, 콘서트 등의 활동에 참여하지 않거나, 소셜 미디어에서 트렌드를 놓치는 것을 괴로워하는 강한 욕구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죠.
이처럼 세일즈 티커는 Social proof에 입각한 FOMO를 자극하는 훌륭한 기능이랍니다.✨
세일즈 티커가 보장해드려요.
👉 우리 상품의 인기를 뽐내요.
‘n명이 매우 만족한 상품이에요.’와 같은 표시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에게 우리 상품의 인기를 구체적으로 보여줘요. 인기가 많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면, 고객들의 상품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어요. 이는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판매량을 늘리는 효과를 가져와요.
👉 신뢰감을 줘요.
세일즈 티커는 상품에 대한 사회적으로 인증받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역할을 해요. 예를 들어, ‘1,000명이 구매했어요.’라고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 상품을 실제 구매했음을 구체적인 수치로 보여주면, 상품의 가치와 효과에 있어 신뢰를 얻을 수 있어요.
👉 구매 의사 결정을 도와요.
‘n명이 장바구니에 담았어요.’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여 심리적으로 재고 소진으로 인해 구매를 못할 수도 있다는 경각심을 갖도록 유도해요. 즉, 고객들의 빠른 구매 의사 결정을 돕는답니다.
잠깐! 알파리뷰를 아직 모르신다면?
알파리뷰(AlphaReview)는 리뷰 통합 관리 프로그램으로, 리뷰의 작성, 게시, 관리 등 리뷰에 관련된 모든 기능을 제공해드리는 솔루션 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제품 개선이나 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어요!
알파리뷰는 social proof를 활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세일즈 티커’가 6월 내로 출시 예정이에요. 신기능 출시 기념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세일즈 티커 무료 사용 이벤트는 선착순 50개 업체만을 모집중이니, 고민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