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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닭, 챗GPT가 만든 광고 영상 선봬 / 크리테오-닐슨, ‘TV와 온라인 광고’ 크로스 미디어 통합 분석 제휴

오픈애즈

2023.06.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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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트렌드 #TV-온라인광고

📣 크리테오-닐슨, ‘TV와 온라인 광고’ 크로스 미디어 통합 분석 제휴


크리테오(대표 김도윤)가 정보분석기업 닐슨과 ‘TV 오디언스 익스텐션’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TV 오디언스 익스텐션’은 TV 광고를 맞춤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결합하는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인데요. TV 광고가 송출되는 시간대에 광고주 홈페이지 등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크리테오 태그를 통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깃 오디언스로 활용합니다. TV 광고가 실제로 온라인에서 어떤 성과를 보이는지 측정하고 실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풀퍼널 솔루션입니다. 올해 닐슨과 함께하는 ‘TV 오디언스 익스텐션’ 파트너십은 크로스 미디어 광고 효과 측정이 가능하며 TV 채널 데이터 연계 분석을 다루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닐슨이 제공하는 3개의 지상파 채널과 일반 채널을 포함한 총 15개 채널 데이터를 통해 TV 광고와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간 시너지를 측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 수립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챗GPT

📣 아임닭, 챗GPT가 만든 광고 영상 선봬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챗GPT(ChatGPT) 기반의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임닭은 챗GPT에게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라고 요청해 챗GPT가 내놓은 답변을 그대로 광고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등장인물, 지문, 대사 등 광고의 모든 부분을 인공지능이 쓴 대본으로 각색이나 수정 없이 연출하고 촬영까지 했다고 합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광고 영상은 아임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7월에는 TV-CF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데이터 분석 #마케팅 솔루션

📣 NHN애드, 디지털 광고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애드트리거’ 출시


NHN애드는 애드테크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애드트리거’를 신규 출시했습니다.
애드트리거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온라인 매체의 광고 집행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대시보드 광고 플랫폼입니다. 특히 여러 광고주의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가공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와 대행사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개선시켰다고 하는데요. 애드트리거 이용자는 고객사, 매체, 광고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조건을 설정해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의 기간별, 매체별 성과 비교가 손쉽게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매체에서 등록한 새로운 캠페인을 실시간으로 대시보드에 연동할 수 있어 번거로운 업무 절차를 줄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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