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도 '숏폼' 키운다 / 중기부, 30억 투입 온라인셀러 양성

오픈애즈

2023.06.26 06:00
  • 13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6/26


#미디어 트렌드 #숏폼

📣 네이버도 '숏폼' 키운다


네이버가 다음달 7일까지 숏폼(짧은 동영상)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레저·스포츠, 핫플, 일상 등 5개 주제 중 자신이 활동할 주제를 하나 선택하고 직접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 앱 '모먼트'나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업로드한 뒤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됩니다. 숏폼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결과는 다음달 19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숏폼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의 공식 숏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매월 8개 이상의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5만 원의 활동비를 매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온라인셀러

📣 중기부, 30억 투입 온라인셀러 양성


중소벤처기업부는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사와 공동으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를 본격 양성합니다.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 교육은 네이버, 카카오 등이 보유한 온라인 판매 및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기초→심화→실전으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온라인셀러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방식은 단순 플랫폼 이용이나 영상제작 지원에서 한층 고도화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이 온라인 특성에 맞춰 셀링기법 등을 기초교육하고 온라인에 맞춰 BM 고도화를 지원하며, 최종 스토어 입점을 통해 판매역량의 압축성장을 돕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사업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www.sema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커머스 #웨비나

📣 토스페이먼츠,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 무료 웨비나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사업자 대상으로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는 무료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웨비나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 개최되며 주제는 '글로벌 역직구 시장 맞춤 성공 전략'입니다.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 현황과 특징 ▲글로벌 결제 서비스 특징과 현황 ▲글로벌 결제수단 '페이팔' 특징과 도입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날 웨비나에선 라이브 Q&A 세션 코너도 마련됐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토스페이먼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 가능할 수 있으며 이후 별도 제공되는 안내 메시지를 통해 줌 링크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크리테오-닐슨, ‘TV와 온라인 광고’ 크로스 미디어 통합 분석 제휴

📣 아임닭, 챗GPT가 만든 광고 영상 선봬

📣 NHN애드, 디지털 광고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애드트리거’ 출시

  • #오늘아침
  • #숏폼
  • #네이버
  • #온라인셀러
  • #웨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