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그들의 영향력은 국내와 동일하게 아주 높습니다. 그 이유는 일본 소비자들의 차츰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따라 소비 패턴에 대한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특히 구매 전 다양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시청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팔로워가 많은 유튜버들의 콘텐츠는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출처 = Insta Lab
실제로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2025년에는 1,021억엔(약 1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K뷰티가 일본에서 부흥하고 있으며, 치열한 뷰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러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오늘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Kawanishi Miki かわにしみき (105만명)

출처 = Kawanishi Miki 유튜브 채널
'미키폰'이라고 하는 애칭으로도 알려진 카와니시미키씨는 현역으로 패션 잡지의 모델도 되고 있는 미용·화장품계 유튜버입니다. 현역으로 모델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이상한 얼굴을 아낌없이 선보이고 있으며, 친숙하고 어딘가 친근감을 느끼는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출처 = Kawanishi Miki 유튜브 채널
투고하고 있는 동영상에서는 쁘띠 프라 (プチプラ)코스메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사용하고 있는 코스메틱 용품은 손에 넣기 쉬운 제품이 많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카와니시미키님의 설명과 가성비 있는 제품을 활용으로 참고하기 쉬운 메이크업 팁들로 젊은 일본 여성 고객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SekineRisa (129만명)

세키네리사님은 일본에서 꽤 압도적인 구독자 수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입니다.
아름다운 외모와 친근하고 상냥한 캐릭터로 인기이며, 남녀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일본의 미용・코스메틱 유튜버 중에서 탑 클래스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미용 동영상이나 코스메틱 소개 동영상을 메인에 투고되고 있는 것 외, 패션이나 여행 등의 동영상도 투고되고 있는 멀티 장르의 채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126만 유튜버 ‘회사원A’에서도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이러한 국가를 뛰어넘는 콜라보도 진행하면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3. Nanakoななこ (141만명)

출처 = Nanako 유튜브
나나코님은 2021년 3월에 대학을 졸업한 미용·화장품계 유튜버입니다. 여대생 특유의 시점에서 메이크업이나 화장품 소개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 특히 10대 학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영상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은 쁘띠 프라 화장품이 메인이므로, 학생에서도 흉내내기 쉬운 점도 인기의 이유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활동 중인 뷰티/메이크업 인플루언서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비용이 높은 매크로 급의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 시에는 우리 브랜드와의 적합성 그리고 협업 방식 등을 상세히 조율하여 준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체계적인 준비와 업무 실행이 뒷받침된다면 우리 브랜드의 현지 브랜딩은 물론 높은 홍보 효과와 매출 견인으로 이어질 수 있음으로 일본 시장의 현지화 공략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고민해 보아야 할 요소라 생각됩니다😊
일본 인플루언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일본 바이럴 전문 지퓨처스에게 무료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