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9
#미디어 트렌드 #갓생
📣 카카오톡서 '갓생 챌린지' 기록
카카오가 운영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에 운동, 독서, 미라클모닝(아침 기상 챌린지) 등 할 일을 등록한 뒤 주변 지인과 공유하거나 성공률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6월 업데이트를 통해 챌린지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는데요.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것을 인증하고 공유하는 문화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캘린터에서 운동, 독서 등 '할 일'을 반복적으로 등록할 경우 얼마나 달성했는지 기록을 확인하고,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채팅방에서 +버튼을 눌러 일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할 일 등록'을 선택한 뒤 상세 '더보기'를 누르면 모든 선택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중’ 등 원하는 주기를 선택할 수 있고 지금까지의 완료 기록과 성공률이 표시됩니다. 이를 카카오톡 친구에 공유하거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메타버스
📣 ‘메타버스 대중화’ 돌파구 찾는 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메타플랫폼이 26일(현지시간) ‘메타 퀘스트 플러스’라는 가상 현실 구독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매달 두 개의 새로운 게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타버스 사업에 수십조원을 투입했지만 수익창출과 대중화라는 난제를 해결하지 못한 메타가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내놓은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메타 퀘스트 플러스의 구독료는 월 7.99달러입니다. 이 회사의 가상현실(VR) 기기인 퀘스트2와 고사양 제품인 퀘스트 프로, 출시를 앞둔 신제품 퀘스트3와 모두 호환됩니다. 구독 서비스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MR)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리얼리티랩스 부서에서 반복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미국 CNBC는 보도했습니다.
#비즈니스 #간편결제
📣 삼성페이 결국 유료화?
삼성전자가 카드사들에 삼성페이 수수료를 부과하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의 상생안을 제시하는 것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페이 유료화에 따른 카드사 수익성 악화와 소비자 혜택 감소 등에 대한 비판 여론을 누그러뜨릴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유력한 안이라고 카드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카드사들에 삼성페이 관련 수수료를 받되 각 사 기여도에 따라 일부 금액을 공동 마케팅 금액으로 지원하는 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삼성페이 유료화 관련 초기안 중에 유력했던 안 중 하나"라면서 "업계에서는 공동 매출 증진 차원에서 설득력 있는 대안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다른 카드사 관계자도 "삼성페이 유료화로 카드사 수익성이 악화돼 고객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줄어들 것이라는게 중론"이라며 "삼성전자 입장에서도 공동 마케팅을 통해 카드사들에게서 걷은 수수료를 고객들에게 서비스나 기술 등으로 돌려주면서 여론의 불만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유튜브, 공식 '쇼핑 채널' 만든다
📣 ‘팬슈머’ 따라 움직이는 소비 트렌드
📣 2023년 상반기 급부상 트렌드 "잘파세대·캐릭터마케팅·생성형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