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MZ세대
📣 오픈 앞둔 '삼성 강남', MZ 마케팅 속도내는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강남대로 한복판에 6층짜리 초대형 매장 ‘삼성 강남’을 열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공략에 나섭니다. 500m 떨어진 곳에 애플이 지난 3월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 강남’이 있습니다. 세계 1~2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서울 강남에서 힘겨루기를 시작했습니다.
삼성 강남은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를 표방합니다.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 중심의 기존 매장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인데요. 건물 인테리어에도 이 같은 의도를 담았다고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허그 베어’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만든 조형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의미합니다. 강남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아틱 아이스 블루’,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표현한 ‘일렉트릭 블루’,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글램 피치’ 색상으로 내부를 꾸며 밝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부사장)은 "어떤 사람이든 편안하게 방문해 다른 가전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을 하고, 친구들과 만나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소비자들이 삼성 강남을 방문해 체험하고 삼성의 모바일 제품의 진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오픈했다"고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글로벌
📣 소진공, 해외 마케팅 등 소공인 글로벌 진출 지원
📣 ‘오픈톡’ 강화하는 네이버, 앱 첫 화면 개편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카카오톡서 '갓생 챌린지' 기록
📣 ‘메타버스 대중화’ 돌파구 찾는 메타
📣 삼성페이 결국 유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