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픈 앞둔 '삼성 강남', MZ 마케팅 속도내는 삼성전자 / 소진공, 해외 마케팅 등 소공인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애즈

2023.06.30 06:00
  • 127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6월 30일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MZ세대

📣 오픈 앞둔 '삼성 강남', MZ 마케팅 속도내는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강남대로 한복판에 6층짜리 초대형 매장 ‘삼성 강남’을 열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공략에 나섭니다. 500m 떨어진 곳에 애플이 지난 3월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 강남’이 있습니다. 세계 1~2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서울 강남에서 힘겨루기를 시작했습니다.

삼성 강남은 ‘MZ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를 표방합니다.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 중심의 기존 매장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라이프 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인데요. 건물 인테리어에도 이 같은 의도를 담았다고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허그 베어’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만든 조형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의미합니다. 강남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아틱 아이스 블루’,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표현한 ‘일렉트릭 블루’,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글램 피치’ 색상으로 내부를 꾸며 밝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부사장)은 "어떤 사람이든 편안하게 방문해 다른 가전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을 하고, 친구들과 만나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소비자들이 삼성 강남을 방문해 체험하고 삼성의 모바일 제품의 진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오픈했다"고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글로벌

📣 소진공, 해외 마케팅 등 소공인 글로벌 진출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8일 소공인 판로 확대를 위해 판로 개척 지원 사업과 판로아카데미를 운영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지원하고 있다습니다.
소공인 판로 지원은 바우처와 판로아카데미로 나눠 지원합니다. 바우처는 2천500만원 한도에서 해외 전시회 참가 비용, 해외 진출용 콘텐츠 제작, 해외 마케팅 등 필요한 항목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판로아카데미는 일반소공인과 스타소공인으로 구분해 지원하는데 일반소공인에게는 사전 진단, 해외 진출 역량 강화 컨설팅,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및 판촉 지원, 수출상담회, 물류비, 사후관리 등 유통 전 단계를 지원합니다. 스타소공인은 공개 오디션에서 선정된 우수한 소공인에게 전략 및 기획, 판로 지원, 사후관리 등 더욱 전문화된 항목을 지원합니다. 



#미디어 트레드 #오픈톡

📣 ‘오픈톡’ 강화하는 네이버, 앱 첫 화면 개편


네이버가 ‘오픈톡’ 접근성을 개선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인데요. 네이버는 지난해부터 오픈톡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올해 본격적으로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분위기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톡’을 출시하고, 앱 첫 화면을 개편했습니다. 기존 네이버 페이 아이콘이 있던 자리에 말풍선 모양의 네이버톡 아이콘을 적용했는데요. 네이버 페이 아이콘은 앱 기준 좌측으로 옮겨졌습니다. 사용자는 앱 첫 화면에 있는 네이버톡 접속 시 ‘참여 중인 오픈톡’ ‘관심사 맞춤형 오픈톡’ ‘지금 핫한 오픈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오픈톡 만들기 기능도 제공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톡 주제 등을 선택하고 관심사가 겹치는 이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카카오톡서 '갓생 챌린지' 기록

📣 ‘메타버스 대중화’ 돌파구 찾는 메타

📣 삼성페이 결국 유료화?

  • #오늘아침
  • #삼성전자
  • #글로벌
  • #소상공인
  • #오픈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