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리뷰의 매거진

1인 쇼핑몰이어도, 마케터가 없어도 괜찮아요. 알파푸시가 다 해드릴게요.

알파리뷰

2023.07.0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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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샐러드랩입니다. 😊
오늘은 고객이탈을 막고, 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푸시 알림 관리 서비스 ‘알파푸시’의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푸시 알림 기능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혹시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진 않았나요?

🤔 재방문율이 너무 낮네…
🤔 회원 수가 늘지 않는군…
🤔 할인 프로모션 등등 안해본게 없는데 왜 큰 변화가 없지…
🤔 사내 푸시 마케팅 환경이 없거나 부족해...


알파푸시로 해결해보세요!
업계 최초✨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드려요.




✅ 구매 감사 쿠폰 증정, 구매 감사 메시지 등의 내용의 알림을 보내 우리 쇼핑몰에 다시 돌아오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해보세요.
🤔 재방문율이 너무 낮네… → 재방문율 상승⤴️

✅ 아직 회원가입 하지 않은 고객에게 쿠폰을 지급하고 회원가입을 유도해보세요.
🤔 회원 수가 늘지 않는군… → 회원가입율 상승 ⤴️

✅ ‘5만원 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팝업에 노출하고 고객들에게 알려보세요!
🤔 할인 프로모션 등등 안해본게 없는데 큰 변화가 없네… → 추가구매율 상승 ⤴️

✅ 알파푸시 ‘설치하기’ 버튼만 누르면 끝! 나머지는 알파푸시에게 맡겨주세요.
🤔 사내 푸시 마케팅 환경이 없거나 부족해… → 마케팅은 알파푸시에 맡겨주세요!


관리자가 원하는 모든 것, 알파푸시

푸시 알림은 쇼핑몰 이용자에게 구매, 리뷰 작성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거나, 프로모션 알림 등 정보를 제공을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간편하게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어요.

💡 이벤트, 프로모션 성과를 확실하게 올릴 수 있어요.
‘곧 사라져요’ ‘마감 하루 전’ 과 같은 문구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마감 임박’ 처럼 시간 제한을 두거나, 수량을 제한하는 할인이나 이벤트들은 푸시 알림 클릭률을 높이는 대표적인 방법들이에요. ‘선착순 종료’ 등의 문구를 설정하면 지금 혜택을 받지 않으면, 손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해당 알림을 클릭해야할 당위성을 부여하기 때문에, 메시지 성과를 높일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이나 후킹 요소인 숫자 등을 포함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 최근 본 콘텐츠를 리마인드 할 수 있어요.
만약 쇼핑몰 이용자가 같은 상품을 2번 이상 조회한다면 ‘같은 상품을 여러 번 조회 중이시네요.’ 라는 메시지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방금 살펴본 상품의 후기를 알려주거나,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의 방법도 있어요.

💡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어요.
‘첫 구매라면 누구나, 10% 할인!’ 이런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이처럼 첫 방문한 고객에게 알파푸시를 통해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어요. 팝업에 회원가입 창을 연결하면 바로 신규 가입창으로 유도할 수 있는 것이죠. 신규 가입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회원 가입 수를 늘려보세요.



원하는 조건에 맞춰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알림을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보내게 되면 사용자를 귀찮게 만들고 브랜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알림 대상을 고려하여 그 대상에게 중요하거나 관심 있어 할 이야기를 전달해야 해요. 이를 위해, 알파푸시는 쇼핑몰 방문자를 세분화하여, 세분화된 타겟에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어요.


1️⃣ 첫 방문 고객대상 캠페인

고객이 쇼핑몰에 처음 방문했을 때, 회원가입 유도 등의 내용을 담은 푸시메시지를 보여줘요.




2️⃣ 동일상품 재방문 고객대상 캠페인

동일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2회 이상 방문 시, 구매를 좀 더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푸시메시지를 보여줘요.



3️⃣ 장바구니 이탈 고객대상 캠페인

장바구니에서 결제 외 다른 페이지로 이동 했을 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푸시 메시지를 보여줘요.



4️⃣ 구매 완료 고객대상 캠페인

결제를 완료했을 때 감사 메시지를 보여주거나 구매 감사 쿠폰을 제공하여 재방문을 유도해요.




발송된 메시지로 어떤 성과를 이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푸시 알림의 장점 중 하나는 푸시 알림 전송 이후에 데이터 결과를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에요. 관리자분들은 한 화면에서 메시지 노출 수, 메시지 클릭률, 구매 전환율 등 푸시 알림 캠페인의 지표를 트래킹하고 모니터 하실 수 있어요. LTV나 인게이지먼트, 광고수익률과 같은 비즈니스 목표와 연결되는 KPI를 설정하고, 푸시 전략을 최적화해보세요.






이 모든 기능을 단돈 0원으로!

SMS발송, 배너 광고, 검색 광고… 등등 그동안 마케팅에 많은 돈을 지불하시지 않았나요? 알파푸시는 기능 특성상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주고받을 수 있는 수단은 아니지만, 문자 발송처럼 비용이 추가되지 않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언급한 광고보다 더 좋은 성과를 보이곤 한답니다. 관리자 입장에서는 원할 때 언제든 알림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에요. 이 완벽한 기능, 지금 바로 무료로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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