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광고 마케팅에는 AI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까 / 광고주 3명 중 2명은 CTV/OTT 지출을 늘릴 계획

오픈애즈

2023.07.04 06:00
  • 129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7월 4일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AI

📣 광고 마케팅에는 AI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까


메조미디어가 CJ AI센터와 공동 리포트를 발행했다. 리포트는 AI 기술을 활용한 업종별 개인맞춤형 서비스 현황부터 CJ AI센터가 자체 연구개발한 AI 기술을 엔터테인먼트, 광고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한 혁신 사례와 향후 전망을 담았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양화되면서 유행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해주는 개인맞춤형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개인맞춤형 서비스의 핵심은 ‘고객 데이터’와 ‘AI 기술’이다. 행동 패턴, 성향, 관심사, 접촉 채널 등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AI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분석해야 정확도 높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금융, OTT, 식품, 뷰티, 커머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이미 AI 기반의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빠르게 변화해가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CJ AI센터는 데이터와 AI 기술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리포트에서는 CJ AI센터가 CJ 주요 계열사의 데이터와 자체 연구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맞춤 서비스 연구 방향 및 혁신 사례, 향후 연구개발 분야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 | [메조미디어 X CJ AI CENTER] AI를 통한 개인맞춤형 서비스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CTV #OTT

📣 광고주 3명 중 2명은 CTV/OTT 지출을 늘릴 계획


시장 정보 전문업체 Advertiser Perceptions와 CTV/OTT 광고 솔루션 Premion의 2023년 CTV/OTT 광고주 설문조사에 따르면, 경제에 대한 광범위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CTV/OTT를 사용하는 광고주 3명 중 2명이 지출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나 CTV/OTT 광고 지출이 비교적 견조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광고주들은 평균 23%의 증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CTV/OTT 광고에 대한 투자와 낙관론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감소하는 TV 시청자를 확보하고(46%), 디지털 기능을 갖춘 TV의 이점을 제공하며(44%), 풀 퍼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39%) 지출을 늘리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2023년에 CTV/OTT 광고 지출을 늘리고 있는 광고주 중 과반수(62%)가 CTV/OTT 광고 지출 증가에 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디지털, 소셜 미디어 또는 리니어 TV에서 예산을 재할당하고 있으며, 광고주 3명 중 1명은 이를 위해 새로운 광고 예산을 사용하고 있다고 연구진은 밝혔습니다. 



#비즈니스 #온라인 스토어

📣 현대백화점, 온라인에서도 ‘디즈니 스토어’ 연다


현대백화점(은 2일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숍인숍(매장 안의 매장) 형태로 온라인 디즈니 스토어를 열고, 오는 10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더현대닷컴의 디즈니 스토어는 오는 11일 판교점 5층에 출범하는 국내 최초 디즈니 스토어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온라인 매장을 통해 그동안 국내에 유통된 적 없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상품 200여 종을 우선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은 신데렐라 유아 신발, 우디 토킹 액션 피규어 등입니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온라인 디즈니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디즈니 헤어밴드(머리띠)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디즈니 스토어 공식 상품은 국내 온라인몰 중에서는 유일하게 더현대닷컴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네이버 '엔터·숏폼 TF' 꾸렸다

📣 구글, 웹사이트 동영상 광고 80%에서 규정 어겨

📣 인크로스,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

  • #오늘아침
  • #AI
  • #CTV
  • #OTT
  • #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