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밴드
📣 MZ 갓생 맛집된 네이버 밴드
네이버는 밴드에서 원활한 미션 인증을 위한 일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8월까지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밴드의 미션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동기 부여하는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한 이래, 최근 몇 년 사이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뜻하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며 활용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운동, 습관, 스터디, 취미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2만개 이상의 미션이 새롭게 생겨났습니다. 이는 작년 동기간 대비 75% 증가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네이버 밴드는 오는 하반기에도 미션 인증 밴드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도입합니다. 3일을 시작으로 7월과 8월 매달 한 번씩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통해 새로운 미션에 참여하고, 인증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트위터
📣 트위터 하루 검색량 제한
일론 머스크 트위터 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가 트위터 이용자들의 하루 게시물 조회 분량을 제한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머스크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극단적인 수준의 데이터 스크래핑과 시스템 조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시적인 제한을 적용했다”며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 분량이 인증 계정은 6000개, 무료 미인증 계정은 600개, 신입 미인증 계정은 300개로 제한된다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제한이 언제 해제될지 밝히지 않았는데요. 아울러 트위터는 전날부터 온라인 검색 창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통로도 막았습니다.
#비즈니스 #이커머스
📣 컬리, ‘컬리패스’ 신규가입 중단
지난달 30일 컬리는 컬리패스 구독자에게 내달 1일부터 신규 가입 중지와 정기 결제 수단 변경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8월 1일 이전 컬리패스를 가입한 고객은 해지 전까지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만 중단되는 것인데요.
컬리패스는 샛별배송 지역 고객에 한해 한 달에 4500원씩 정기적으로 결제할 경우,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컬리가 선보일 새로운 유료 멤버십 서비스 ‘베네핏’의 정식 도입을 앞두고 기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는게 컬리의 설명입니다. 컬리 관계자는 "기존에 가입한 고객들은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만을 중단한 것이다. 기존 혜택보다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현재 테스트 중인 '베네핏' 서비스며, 이를 위해 기존 컬리 패스 신규 가입을 일시중단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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