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소비자 2025
2025년에는 모든 업계, 지역사회, 그리고 지구 전반에 걸친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입니다. 새로운 물리적 도시와 디지털 도시가 생겨나지만, '주변 지역'의 힘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성장이 부정적인 단어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함과 동시에 재생 금융과 비즈니스 생태계에 집중할 것이라고 WGSN은 전망합니다.
2025년 구매를 주도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네 부류의 소비자 유형과 소비 심리를 파악해볼까요? 시간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키워드로 새롭게 부상하며,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고 거부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인지가 중요해집니다.
네 가지 소비자 프로필 엿보기
신허무주의자
고질적인 감정 기복과 환멸을 겪고 있는 이 소비층은 겉보기에 무의미해 보이는 존재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고, 허무주의를 낙관적인 대안으로 새로 써내리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가 모든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나요? 그렇다면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 전략: 삶을 공정하게 만든다. 현대의 협동조합에 투자하던 가치 기반 사용자 경험에 투자하던, 이 소비층은 감정과 공정성에 기반한 거래를 원합니다.
커뮤니티족
이 소비층은 효율성과 스트레스 해소라는 가장 하에, 네트워크가 아닌 커뮤니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외로움을 극복하고 대면 상호작용의 삶을 다시 세워나가기로 결심한 커뮤니티족은 삶에 다시 인간미를 불어넣고자 합니다.
- 전략: 의식 있는 편의를 제공하면 시장 점유를 보상받게 될 것이다. 윤리적인 퀵 커머스의 부상에서부터 데드스톡의 부활에 이르기까지, 커뮤니티족은 네트워크를 지역사회로 대체합니다.
시간 우선순위자
시간 우선주의자들에게 팬데믹은 문화적 재설정을 촉발했고, 시간, 나이, 그리고 다른 인구층을 바라보는 그들의 시각을 영원히 왜곡시켰습니다. 이 소비층은 스니펫 문화에 반기를 들며, 시간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 일상을 희망합니다.
- 전략: 시간은 통화다.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이 소비층은 성공을 위한 새로운 생산성 척도인 여행, 여가, 그리고 함께하는 시간에 집중합니다.
개척자
개척자들은 사회적 장애물에 맞서는 동시, 창업정신과 새로운 삶의 방식을 시도하며 사회의 가장자리에서 활동합니다. 이들이 존재와 연결, 돌봄의 의미를 새롭게 구상하며, 물리적과 디지털 공간의 역할과 목적을 최대 관심사로 여깁니다.
- 전략: 유연한 접점에 초점을 맞춘다. 디지털과 실제가 만난 웹3 소매 혁신에서부터 서비스형 거주공간에 이르기까지, 개척자들은 온디맨드 생활방식을 원하므로, 이들을 만족시킬 준비를 해야 한다.
2025년 소비자 심리
WGSN은 독자적인 방법론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 심리를 선별합니다. 소비 심리 중 일부는 특정 지역에서 더 일찍 나타날 수 있지만, 이 모두는 2025년에 대규모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소비 심리를 더욱 심도 있게 파악해 네 가지 분류의 소비자 유형으로 분류했습니다.
01. 단절
02. 무료함
03. 급진적 수용
04. 신이타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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