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콜라보
📣 신라免, 농심 신라면과 이색 콜라보
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농심과 손잡고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색 콜라보에 나섰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공항점 오픈 기념으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활용해 농심 신라면과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인 23일까지 신라프렌즈 및 농심 인스타그램을 폴로하고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콜라보 굿즈와 신라면 세트를 총 200명에게 줍니다. 콜라보 굿즈는 비치타월과 리무버블 스티커 2종이며, 신라면 세트는 신라면(5입)과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면으로 구성했습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신규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가입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콜라보 굿즈(200명), 농심 파스타랑 2종(250명)을 증정합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과 신라면 이름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MZ세대에게 재치있게 접근하고자 기획한 콜라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를 기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스레드
📣 스레드, 출시 5일 만에 1억명 가입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회사인 메타의 새로운 플랫폼 ‘스레드’가 출시 닷새 만에 가입자 1억명을 달성했습니다. ‘트위터’의 독점적 지위를 얼마나 위협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10일(현지시각) ‘트위터의 대항마로 지난 5일 출시된 스레드에 유명인과 정치인 등 뉴스 메이커들이 잇따라 가입함에 따라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저커버그 최고경영자는 이를 화학비료를 쓰지 않는 유기농에 견주며 “이는 대부분 유기농에 대한 수요인데다. 아직 본격 홍보도 하지 않았다”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스레드의 이런 성장세는 ‘오픈에이아이’의 인공지능(AI) 챗GPT보다 빠른 것입니다. 챗GPT는 지난 1월 출시 두 달 만에 이용자 1억명을 달성해, 당시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응용 프로그램이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레드의 이런 폭풍 성장은 그동안 짤막한 메시지나 영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인 마이크로블로그 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려온 트위터에 위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텀블러
📣 텀블러, 피드 개편 예고..."틱톡 비슷할 듯"
소셜네트워킹서비스 플랫폼 텀블러가 대대적인 피드 개편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10일(현지시간) 텀블러가 이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틱톡에서 차용한 피드를 구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텀블러 블로그에 따르면, 이용자 피드 알고리즘 추천 관련 대대적인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회사는 "근본적인 문제는 텀블러가 이용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라며 "설립된 지 15년이 지났기 때문에 텀블러에 대한 선입견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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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스, 캐릭터 ‘캐치’ 마케팅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