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3년 3월 홈쇼핑 월간 종합 리포트를 만나보세요!

홈쇼핑모아

2023.07.19 08:00
  • 10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모바일 시청률 순위 TOP10

 

2023년 3월 18개 홈쇼핑 & T커머스 채널 중 CJ온스타일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시청률이 지난달 대비 0.51% 하락했지만 2월에 이어 3월에도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2월 5위 자리를 차지했던 GSMYSHOP은 2월 대비 시청률이 0.09% 상승한 CJ온스타일+에 5위 자리를 넘겨줬습니다. 이 외에 7 ~ 10위권의 순위 변동은 없었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의 모바일 시청률 순위는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을 집계한 수치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2023년 3월에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제품군은 ‘패션·잡화’로 총 시청수 가운데 67.3%를 차지했습니다. 1월 52.8% -> 2월 59.3% 로 ‘패션·잡화’의 시청 점유율은 겨울대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외부 활동을 하기 좋은 봄이 되면서 자켓, 셔츠, 블라우스 등 패션 상품들의 방송 편성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수치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패션·잡화’ 제품들의 점유율이 크게 오른 대신 다른 제품군의 점유율은 모두 2월대비 하락하였습니다.

'식품·건강' , '화장품·미용' , '생활·주방'은 각각 약 2%씩 하락 했으며 '가전·디지털' , '여행·레저'는 각각 1.3%, 0.2% 하락 하였습니다.

 

 


 

 

2023년 3월 구매건수 TOP10

 

2023년 3월 한 달간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CERINI by PAT 남성 봄 릴렉스 팬츠3종’ 였습니다. 3종의 팬츠를 69,900원에 판매해 한 벌에 25,000원도 안하는 착한가격에 제공했습니다. 더불어 28 ~ 42사이즈까지 준비해 마른 체형부터 튼실한 체형까지 커버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링클프리, UV차단, 히든밴드, 스트레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많은 구매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3월에는 구매건수 2위에 천혜향, 8위를 오렌지가 기록했는데 2023년 3월에는 2위에 오렌지, 4위에 천혜향이 올랐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건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방송 알람 설정 TOP10

 

방송 알람 설정 수는 소비자의 상품 관심도가 가감 없이 드러나 이를 분석하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알람 설정 1위는 1,2월에 이어 3월에도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2~4위는 선케어와 메이크업 제품들이 차지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닌 권고로 바뀐 상황과 봄이 되면서 야외 활동이 잦아진 환경의 변화가 해당 제품들에 대한 니즈를 증대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5위, 7위, 8위를 기록한 천혜향과 오렌지를 보면 "딱 맛있을 때" 가 있는 과일들을 "그 때"에 맞춰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읽을 수 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방송알람설정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상품조회 TOP10

 

상품조회는 다른 부문과 달리 의류・잡화 상품의 인기가 드러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3년 3월에도 다른 부문과 다르게 거의 대부분의 순위를 여성의류 카테고리가 차지하였습니다. 3월 일교차가 큰 날씨의 영향으로 자켓류들의 인기가 좋았습니다. 2, 3, 7, 9위를 자켓과 점퍼 제품이 차지하였습니다.

 

2위를 차지한 헬렌카렌 텐션재킷의 경우 유행을 잘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어느 상황, 어느 옷에나 쉽게 매칭할 수 있는 장점을 보였으며 판매가 또한 69,000원으로 자켓 치고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상품조회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구매클릭 TOP10

 

구매 클릭이 높은 상품은 전반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이거나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상품으로, 다른 지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이번 구매 클릭 1위 상품은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LBL] 시그니처 이태리 램스킨 자켓 틸그린은 상품 조회에서는 8위를 차지했는데 구매 클릭에서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상품 조회수 대비 구매 클릭수가 좋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상세설명페이지에서 소비자에게 이 제품을 왜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득 포인트를 잘 풀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클릭을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