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3년 4월 홈쇼핑 월간 종합 리포트를 만나보세요!

홈쇼핑모아

2023.07.20 08:00
  • 43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모바일 시청률 순위 TOP10

 

2023년 4월 18개 홈쇼핑 & T커머스 채널 중 CJ온스타일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시청률은 지난달 대비 0.22% 올랐으며, 2월, 3월에 이어 4월에도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3월 7위 자리를 차지했던 홈앤쇼핑은 3월 대비 시청률이 0.48% 상승하며 5위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현대플러스샵은 3월은 2월 대비 0.57% 상승, 4월은 3월 대비 0.54% 상승하며 꾸준히 시청률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의 모바일 시청률 순위는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을 집계한 수치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2023년 4월에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제품군은 ‘패션·잡화’로 총 시청 수 가운데 66.8%를 차지했습니다. 1월 52.8% -> 2월 59.3% -> 3월 67.3% 로 ‘패션·잡화’의 시청 점유율은 봄을 맞이하며 지속 증가하였고 4월에도 이 기조는 유지되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수치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식품·건강' , '화장품·미용' , '생활·주방'의 시청률은 3월과 비교해 큰 변화가 없었지만 '여행·레저'의 경우3월 0.7%에서 4월에는 2.4%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4월은 3월보다 더 포근한 날씨로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적 요인이  '여행·레저' 카테고리의 시청률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4월 구매건수 TOP10

 

2023년 4월 한 달간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엘파비노] 엘레나 페니 로퍼(여성)’ 였습니다. 겉피가 천연가죽으로 된 로퍼를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24,2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가격을 제시했기 때문에 많은 홈쇼핑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월에도 2위를 차지한 오렌지는 4월에도 2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2022년 4월에 구매건수 1위를 차지했던 제품은 엘로엘 선쿠션 S6 였는데 2023년도 4월에는 상위권에 랭크되지 못했지만 2023년 3월에 선쿠션 S7으로 알람 설정, 상품 조회, 구매 이동에서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건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 방송 알람 설정 TOP10

 

방송 알람 설정 수는 소비자의 상품 관심도가 가감 없이 드러나 이를 분석하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알람 설정 1위는 1월, 2월, 3월에 이어 무려 네달 연속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또한 3위에도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가 랭크되 다이슨 제품에 대한 홈쇼핑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여름 시즌이 다가올수록 홈쇼핑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증가하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속옷입니다. 이 트렌드는 언제나 변함없는 트렌드로 지난 3월까지는 상위권에 랭크되지 않았던 언더웨어 카테고리 상품이 4월에는6위,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참고로 2022년 4월에는 알람 설정 Top 10위에 크로커다일 인견라이크라 감탄브라가 랭크되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방송알람설정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 상품조회 TOP10

 

상품조회는 다른 부문과 달리 의류・잡화 상품의 인기가 드러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3년 4월도 다른 부문과 다르게 거의 대부분의 순위를 여성의류 카테고리가 차지하였습니다. 3월 일교차가 큰 날씨의 영향으로 자켓류들의 인기가 좋았는데 4월에는 외투류보다는 팬츠, 셔츠의 인기가 좋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자켓임에도 불구하고 3월에 이어 4월에도 상위권에 랭크된 헬렌카렌의 링클프리 텐션재킷은 좋은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2022년 4월에는 상품조회 Top10 중 7개 상품이 여성의류 카테고리 제품이었으며 데님, 니트, 팬츠, 원피스등 다양한 제품들이 상위 랭크를 차지했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상품조회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  구매클릭 TOP10

 

구매 클릭이 높은 상품은 전반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이거나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상품으로, 다른 지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1월, 2월, 3월에 이어 4월에도 구매 클릭 1위 상품은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캘빈클라인 브랜드는 3월에 이어 4월에도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3월에는 상의, 하의 모두 긴 기장의 제품이 5위에 랭크되었는데 4월에는 반팔 상의, 반바지, 긴 바지의 3종 구성의 셋업 제품이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계절의 변화에 맞게 제품 구성을 달리한 점이 3월에 이어 4월에도 홈쇼핑 고객의 많은 선택을 받은 이유로 보여집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클릭을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