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Z세대 일상에 필수 된 ‘플레이리스트’ / 에코마케팅-연세대, '신시장 마케팅 전략' 온라인 강좌 개설

오픈애즈

2023.07.26 06:00
  • 98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3

7월 26일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플레이리스트

📣 Z세대 일상에 필수 된 ‘플레이리스트’


개성이 뚜렷한 Z세대는 음악 취향도 확고합니다. ‘모두가 듣는 노래’를 듣던 젊은 층은 이제 ‘나를 위한 음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플레이리스트가 젊은 층의 일상에 녹아들었습니다. 실제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내 ‘플레이리스트’, ‘테마 리스트’ 항목 이용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도 젊은 층에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플리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코카-콜라 맛있다~”.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가 특징인 뉴진스의 노래 ‘Zero’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실제 음원 사이트에 정식 발매되었으며,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영상까지 공개됐지만, 사실 Zero는 코카-콜라의 CM송입니다. 이 음원은 국내 음원차트 1위, 뮤직비디오 조회 수 약 1700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 SPC그룹의 쉐이크쉑은 여름 신메뉴를 출시하며 동시에 음악 유통사 ‘포크라노스’와 협업해 30곡으로 구성된 ‘버거와 함께 즐기는 여름 분위기를 품은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비즈니스 #온라인강좌

📣 에코마케팅-연세대, '신시장 마케팅 전략' 온라인 강좌 개설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은 연세대의 교육 플랫폼 런어스(LearnUs)와 손잡고 '신시장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한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습니다.
직장인과 예비 창업가,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을 다루는 총 9개 강좌로 구성돼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를 개선해 나가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말합니다. 연세대 경영학과 김영찬 교수와 함께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척자로 평가받는 에코마케팅 김철웅 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섭니다. 김영찬 교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념 정립과 함께 전통 마케팅 원론과의 연관성을 체계적으로 조명했고, 김철웅 사장은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에코마케팅은 설명했습니다. 



#비즈니스 #디지털마케팅

📣 아프리카TV, 디지털 마케팅사 ‘씨티티디’ 인수


아프리카TV는 디지털 마케팅, UX/UI 컨설팅 및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씨티티디(CTTD)를 인수했습니다.
씨티티디는 브랜드와 커머스를 결합한 이커머스 컨버전스 플랫폼 구축, 콘텐츠/광고 마케팅 기획, 프로모션/브랜딩 전략 등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22년도 매출은 319억 원입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토대로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씨티티디는 디지털 마케팅과 UX/UI 부문에서 AE, 디렉터, 플래너, 디자이너, 퍼블리셔 등의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에 따른 맞춤형 전략 기획과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한 광고 경쟁력 강화, 신규 광고주 풀(Pool) 확대 등 아프리카TV의 중장기적인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도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세계 인구 60% 이상 SNS 사용, '페이스북' 가장 인기"

📣 SBS M&C, 스타트업 마케팅∙광고 지원 나선다

📣 "이커머스, 이것까지 파네"

  • #오늘아침
  • #아프리카TV
  • #에코마케팅
  • #플레이리스트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