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이색 경험 제공하는 '커넥팅 마케팅' 인기 / 외식업 트렌드, 어떻게 변하고 있나

오픈애즈

2023.07.31 06:00
  • 173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7월 31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커넥팅 마케팅

📣 이색 경험 제공하는 '커넥팅 마케팅' 인기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드 혹은 제품을 다양한 요소와 연결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커넥팅 마케팅'에 한창입니다.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단어 '커넥팅'이 드러내듯 브랜드나 제품이 소비자와 새로운 경험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한다는 뜻인데요. 

이에 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 캐릭터, 이종 산업 간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패키지나 굿즈를 출시해 브랜드와 제품에 신선함을 부여하거나, 팝업스토어와 같은 공간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를 전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코-크 스튜디오'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K-POP 대표 그룹 뉴진스와 짜릿한 만남을 기념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코카콜라 X 뉴진스 스페셜 패키지'는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만남을 독창적인 시각적 경험으로 전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패키지는 로고플레이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글씨체의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로고를 타이포그래피 요소로 활용해 시각적 강렬함을 더했습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뉴진스 로고 색상을 달리한 2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돼 소장의 가치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소비 트렌드 #대면

📣 신용카드 소비 트렌드도 '비대면→대면' 전환 

 

국내 소비 트렌드가 '위드 코로나' 이후 비대면에서 대면 중심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3년 상반기 신용카드 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대비 해외여행 관련 혜택과 공과금 혜택 검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번 리포트는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내 '혜택별 검색'에서 각 혜택이 검색된 횟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는데요.
우선, 올 상반기 최다 검색 혜택 TOP 5에는 ▲통신 ▲마트/편의점 ▲교통 ▲쇼핑 ▲주유가 올랐습니다. 다섯 가지 혜택은 매 분기 최다 검색 혜택 상위 5개에 이름을 올리는 이른바 필수 혜택입니다. 지난해와 달리 눈에 띄는 것은 '마트/편의점'이 '쇼핑' 혜택을 앞질렀다는 점입니다. 작년 상반기 대비 '마트/편의점' 혜택군 검색량은 44%, '쇼핑' 혜택군 검색량은 33% 증가했습니다. 올 상반기 결산 신용카드 TOP 3에 오른 △롯데 LOCA 365 카드 △KB국민 My WE:SH 카드 △신한 Mr.Life 모두 '마트/편의점' 혜택을 제공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검색

📣 네이버 검색 인물정보에 자격증 정보 추가


네이버 검색 인물정보에 자격증 정보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4일부터 인물정보 검색에 별도의 자격증 탭을 신설하고 자격 증명과 함께 발급기관, 일자, 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자격증 정보는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자격증 정보를 연동하거나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 참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기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은 10개 기관에서 발급하는 620개 자격증을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정보를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네이버 인물정보에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연동 방법 네이버 인물정보 본인 참여 서비스의 등록 또는 수정 신청 중 '학력/수상/자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어 자격증 정보 중 '네이버 자격증 연동'을 선택하면 네이버 자격증에 등록된 자격증 정보가 인물정보로 연동됩니다. 다만, 어학성적은 제외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MZ 여행지 '힙스테이' 어디?

📣 MZ 사로잡은 '인스타그램' 전성시대

📣 블린튼, 2분기 글로벌 콘텐츠 시장 및 소비 트렌드 분석한 분기 리포트 발행

  • #오늘아침
  • #커넥팅 마케팅
  • #인물검색
  • #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