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통업계, 유튜브 채널 활용 MZ세대 공략 /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상품권' 출시

오픈애즈

2023.08.0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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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비즈니스 #AI

📣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상품권' 출시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출시했습니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네이버페이가 발행한 유상 성격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물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온∙오프라인의 모든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네이버쇼핑 선물샵을 통해 구매 및 선물 가능하며, 사용자의 휴대폰 연락처에 있는 정보를 불러와 받는 사람의 이름이나 연락처, 네이버ID를 선택해 선물하면, 받는 사람의 네이버 ID로 선물이 전송됩니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선물을 받는 즉시 '네이버페이 머니'로 전환됩니다. 결제 시에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택하여 횟수 제한 없이 원 단위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e쿠폰처럼 등록 또는 교환하거나 잔액을 별도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사용 시 ‘네이버페이 머니’로 결제되기 때문에 받는 사람은 기본적립에 머니 결제혜택까지 최대 2.5%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마케팅 트렌드 #MZ세대

📣 유통업계, 유튜브 채널 활용 MZ세대 공략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시장의 무게 중심이 유튜브로 이동하면서 MZ세대와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인기 채널과의 협업과 자체 콘텐츠 제작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피자알볼로는 달라스튜디오의 유튜브 콘텐츠 ‘네고왕 5’의 첫 브랜드로 선정, 파격 할인 이벤트를 담은 유쾌한 영상으로 약 130만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는데요. 피자알볼로는 올해 상반기 ‘네고왕’, 인기 게임 ‘원신’과의 컬래버레이션 등 핫한 채널, 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에 힘입어 멤버십 신규 가입자가 약 2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했습니다.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소재를 다루는데요.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영상으로 제작돼 총 19편으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패션업계에서도 MZ세대 젊은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만든 콘텐츠가 예상외의 반응을 이끌고 있는데요. '더한섬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어른애들'은 한 편당 10분 내외로 구성된 총 8부작의 시리즈물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삼성 갤럭시 언팩 기념 '릴스 파티' 행사 진행


인스타그램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기념해 지난 26일 삼성전자와 함께 크리에이터를 위한 워크샵 ‘인스타그램 X삼성 갤럭시 릴스파티’를 진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한국 본사에 모인 200여명의 삼성 갤럭시 크리에이터는 이날 릴스를 직접 촬영 및 편집하거나 그린스크린 앞에서 나만의 인스타그램 지피(GIPHY)를 제작해 보는 등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영향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두 명의 한국 크리에이터가 연사로 참여했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크리에이터 공률과 한복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나는 릴스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 팁을 소개하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릴스의 다양한 형태들을 공유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발견되고, 탄탄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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