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비즈니스 #생성형AI
📣 생성 AI 만난 포토샵
어도비가 이미지 생성 AI 모델 '파이어플라이'와 포토샵의 통합을 더 확장했습니다. 생성형 채우기보다 더 간편해진 확장 기능으로 이미지의 캔버스를 자연스럽게 재창조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 어도비는 포토샵 베타 버전에 파이어플라이 기반의 '생성형 확장(Generative Expand)'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대규모언어모델(LLM)로, 자연어 텍스트 프롬프트로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지난 5월 포토샵 베타 버전에 파이어플라이가 처음으로 적용됐고, 이번에 채우기 기능에도 파이어플라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생성형 확장 기능은 파이어플라이의 AI 콘텐츠 생성 역량을 활용해 그림의 맥락에 맞는 내용으로 이미지의 공백을 채워주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이미지를 확장하고 창의적 필요에 맞게 이미지를 재창조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 트렌드 #주류
📣 롯데멤버스, 주류 소비 트렌드 설문 결과 공개
롯데멤버스가 주류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를 담은 ‘요즘, 우리는’ 뉴스레터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설문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4일까지 롯데멤버스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을 통해 전국 성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2.19%포인트). 조사 결과, 요즘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주종 1위는 맥주(45.0%)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2위는 소주(30.0%)가 차지했습니다. 혼합주(5.2%), 막걸리/동동주(4.5%), 양주(4.3%), 와인(4.2%), 무알콜맥주(4.2%) 등 응답 비중은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올해는 하이볼, 모히또 등이 인기를 끌면서 혼합주(Cocktail) 응답률이 와인과 막걸리 응답률을 앞질렀습니다. 지난해 설문조사에서는 와인(8.8%)이나 막걸리/동동주(6.8%)를 꼽은 이들이 혼합주(5.0%) 응답자보다 많았습니다. 위스키, 보드카 등 양주 응답률도 지난해 3.3%에서 올해 4.3%로 근소하게 올랐습니다.
📣 이노션-LG전자, 모빌리티 광고 사업 개발 협력
이노션은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 사업 개발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으로 이노션과 LG전자는 이동 환경에 최적화한 디지털 사이니지 및 광고 송출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노션의 마케팅 역량과 LG전자의 디스플레이 및 디바이스·솔루션 기술 역량을 결합해 모빌리티 광고 사업에 시너지를 내려는 전략인데요. 이를 계기로 이노션은 모빌리티 광고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신규 비즈니스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유튜브 쇼츠, 월간 이용자 20억명 돌파
📣 스레드, 가입자 1억명 돌파 후 이용자는 절반 이하 그쳐
📣 제페토, 생성형AI로 아이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