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취향·테마여행 통했다 / 항공업계, 휴가철 이색 마케팅

오픈애즈

2023.08.11 06:00
  • 160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8월 11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네이버

📣 네이버, '숏폼·피드' 첫 화면에 등장


네이버는 하반기 신규 앱 개편을 앞두고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B 테스트(두 가지 시안 시험·대조)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4개의 탭(홈·콘텐츠·쇼핑·클립)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시험 기간 탭의 순서는 사용자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내 취향에 맞는 짧은 영상을 추천해 주는 ‘클립탭’과 홈탭 하단에 위치한 ‘홈피드’입니다. 네이버는 개인화 추천 기술이 적용된 클립과 홈피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콘텐츠 창작자들에게는 자신의 콘텐츠를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성장 기회이자,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콘텐츠 니즈가 세분화되고, 간결하고 빠르게 전개되는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추어, 네이버앱에서 더욱 다양한 개인화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업종별 트렌드 #여행 #MZ

📣 취향·테마여행 통했다


하나투어는 올 1월부터 지난달까지 진행한 30건의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 상품이 MZ세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하나투어가 올해 상반기 진행한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은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한 25건을 넘어 7월까지 이미 30건의 상품을 판매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전년도의 2배에 가까운 2030고객이 상반기 안에 모객 되기도 했습니다. 하나투어 측은 출사, 봉사, 축구 등의 테마에서 확장한 10여 가지의 다양한 테마형 상품이 MZ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패키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세대를 유입하기 위해 MZ세대의 경험과 가치를 만족시키는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을 기획한 것"이라며 "대부분의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 상품이 조기 마감 행렬을 이어 가고 있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항공

📣 항공업계, 휴가철 이색 마케팅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항공사가 승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여객 수요를 잡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에어부산은 최근 부산에서 마카오로 향하는 BX381편 기내에서 신상 위스키인 ‘아일레이 미스트’ 시음회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시음을 원하는 탑승객에게 시음 주류와 초콜릿을 제공했으며, 대부분의 탑승객이 시음을 요청해 위스키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사의 이름을 딴 맥주 '칼스 라거(KAL’s Lager)'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이 직접 맥주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생산은 수제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당근마켓, 지역 기반 '모임' 서비스, 연내 전국 확장

📣 인스타그램, AI 생성 콘텐츠에 라벨 붙이나

📣 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 #오늘아침
  • #여행
  • #MZ세대
  • #네이버
  •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