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소비 트렌드 #모바일
📣 '게임 캐릭터'와 손잡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게임 캐릭터 등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굿즈·이벤트·팝업 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MZ세대 공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와 굿즈를 협업했고, GFFG의 노티드 역시 해당 IP를 활용한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GS25는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등을 선보였는데요. 코카콜라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와 손잡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달까지 엽니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새롭고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다"며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게임사와 손잡고 굿즈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MZ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메타버스
📣 네이버 제페토X, 1300만 달러 투자 유치
📣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서비스 출시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한국인 출퇴근에만 96분 쓰며 모바일 쇼핑 많이 해
📣 다날, 후불결제 서비스 '소비it' 출시
📣 MZ 몰리며 알뜰폰 800만명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