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게임 캐릭터'와 손잡는 유통업계 /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서비스 출시

오픈애즈

2023.08.17 06:00
  • 106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8월 17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소비 트렌드 #모바일

📣 '게임 캐릭터'와 손잡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게임 캐릭터 등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굿즈·이벤트·팝업 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MZ세대 공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와 굿즈를 협업했고, GFFG의 노티드 역시 해당 IP를 활용한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GS25는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등을 선보였는데요. 코카콜라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와 손잡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달까지 엽니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새롭고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타 연령대에 비해 높다"며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게임사와 손잡고 굿즈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MZ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메타버스

📣 네이버 제페토X, 1300만 달러 투자 유치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점프크립토가 손잡고 설립한 웹3 블록체인 이니셔티브 '제페토X(이하 ZTX)'가 시드 자본 조달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ZTX는 15일(현지시간) 점프크립토가 주도한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1300만 달러(약 174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펀딩에는 콜랩+커런시, 파라택시스, MZ 웹3 펀드, 에베레스트 벤처스 그룹 등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ZTX는 지난해 8월 9일(현지시간) 공식 출범을 알렸다. 제페토는 ZTX 출범을 위해 점프크립토, 솔라나 블록체인 등과 손잡았는데요. ZTX는 제페토가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크리에이터와 커뮤니티가 만들고 놀고 벌 수 있는 오픈월드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서비스 출시

 

카카오뱅크는 '매일 용돈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일 용돈 받기'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SNS 구독, 쇼핑, 페이지 방문 등 제휴사가 제공하는 미션에 참여하면 돈을 지급하는 고객참여형 보상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 mini 또는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한국인 출퇴근에만 96분 쓰며 모바일 쇼핑 많이 해

📣 다날, 후불결제 서비스 '소비it' 출시

📣 MZ 몰리며 알뜰폰 800만명 시대

  • #오늘아침
  • #네이버
  • #카카오
  • #카카오뱅크
  • #제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