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가 만들 초거대 AI 세상 / 틱톡 트렌드 사이클 (국문 자막 웨비나 포함)

오픈애즈

2023.08.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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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3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비즈니스 #11번가

📣 11번가 "독창적인 제품 판매자에겐 수수료 안받아요"


11번가는 독창적인 제품을 보유한 사업자에게 일정 판매액을 달성할 때까지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오리지널 셀러란 자체 제작한 상품 또는 독자 브랜드 상품을 보유했거나 해외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권을 가진 판매자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맞으면 품목 제한 없이 누구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판매자에게는 누적 판매 금액이 1천만원에 이를 때까지 서비스 이용료 전액을 환급해줍니다. 이를 통해 입점 초기 시장 안착과 안정적인 수익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11번가는 기대했습니다. 11번가는 또 오리지널 셀러의 상품에 전용 배지를 달아주고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노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네요.


 


#미디어 트렌드 #AI

📣 네이버가 만들 초거대 AI 세상


네이버가 초거대 AI(인공지능) 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동맹전선 확장에 돌입했습니다. 금융부터 게임, 소프트웨어(SW), 교육, 모빌리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업 기회를 모색중인 네이버는 오는 24일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해 초거대 AI 인프라를 확장한다는 계획인데요.
하이퍼클로바X는 대규모 한국어를 학습해 사용자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변하도록 설계된 초거대 AI 모델입니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협업 사례를 늘려 초거대 AI 모델 활용도를 입증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과 시너지 효과를 모색함으로써 수익성을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20개 기술 스타트업이 네이버 AI RUSH 프로그램에 참가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데모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며 "특히 네이버의 기술 투자 조직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와의 협업으로 각 분야의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참여 업체로 모집한 만큼, 초대규모 AI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들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웨비나

📣 틱톡 트렌드 사이클 (국문 자막 웨비나 포함)

 

틱톡은 트렌드 주기를 가속화하며, 트렌드를 채택하는 속도와 발견하는 과정, 유저 퍼스널 스타일에 변화를 가져왔으며 환경과 문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모든 것이 트렌드로 특징 지어지는 시대에 가장 큰 의문은 실제로 어떤 것이 트렌드인지의 여부입니다. 로그오프에 대한 두려움과 소셜 미디어의 부상에 힘입어 소비자들은 빠른 속도로 트렌드를 수용하고 폐기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피로 시대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틱톡 알고리즘은 소비 지상주의를 부추기고 있으며, 이는 환경에도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Z세대는 환경을 중시하는 세대로 알려져 있지만, 새로움과 영향력에 대한 욕구가 생활비 위기와 맞물리면서 그러한 성향과 반대되는 역(逆)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온라인 트렌드에 동참하기 위해 더욱 저렴하고 일시적인 패션에 기대고 있는 것입니다. 틱톡을 통해 벌어지는 현상으로 인해 트렌드 발견 및 채택을 둘러싼 기준이 다시 쓰여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앱 속 트렌드 트래커도 사용됩니다. 리에이터들은 현재 유행 중인 매장 마이크로 트렌드와 미학을 짤막한 영상을 통해 다루고, 소비자들은 트렌드 만큼이나 빠르게 이러한 영상을 보고 넘깁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트렌드 요약은 트렌드가 어디로 향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를 어떻게 이끌어나갈 것인지 등의 핵심적인 내용은 부족합니다. 

WGSN 크리에이티브 전략가인 Quentin Humphrey와 함께 틱톡의 영향으로 가속화되고 있는 트렌드 주기의 문화적, 환경적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브랜드가 전략을 재고하도록 만드는 지속적인 영향에 대해 알아보세요.

본 독점 웨비나를 시청하세요

- 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핵심 브랜드 전략 알아보기
- 잡음을 차단하고 브랜드에 적합한 트렌드를 활용하는 방법 이해하기
- 시각적 공해에서 테크-셀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트렌드 주기를 방해하는 요인에 대해 알아보기

본 리포트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http://pf.kakao.com/_QGjnM/chat 로 문의해주시면 샘플리포트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소비 트렌드 #세미나

📣 스타일러스, 2024 소비자 트렌드 세미나 개최

 

영국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Stylus)가 다음 달 20일 소비자 및 산업·공간 트렌드를 전망하는 트렌드 세미나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타워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스타일러스의 국내 진출 10주년을 맞아 소비자 전략 컨설팅사 트렌드랩506과 디자인 트렌드 컨설팅사 페이즈원과 함께 내년도 트렌드를 전망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1부에서는 이정민 트렌드랩506 대표가 ‘Reboot(재시동) : 불확실성의 시대, 소비자 트렌드 및 마켓 전략’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에서 살아남은 브랜드들의 상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해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시장 전략을 제안합니다. 2부에서는 박성미 페이즈원 디렉터가 ‘SUPERSELF(초자아) : 새로운 생존 전략,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및 디자인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세대별로 개인의 행복과 웰빙에 대한 인식 및 니즈의 차이를 살펴보고, 글로벌 디자인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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