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새로운 버튼 디자인 테스트

오픈애즈

2023.08.28 06:00
  • 119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8월 28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디지털광고 #유튜브 

📣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새로운 버튼 디자인 테스트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가 새로운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광고 건너뛰기' 건너띄기 버튼은 단순한 직사각형 형태지만, 새로운 버튼은 둥근 타원형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고, 크기도 훨씬 작아졌습니다. 유튜브는 "모든 플랫폼에서 '광고 건너뛰기' 버튼 디자인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작년에 발표한 업데이트된 유튜브 디자인 느낌에 맞춰 더욱 일관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버튼은 테스트 후 바로 적용될 예정이지만, 아직 적용 시기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옥외광고

📣 54조원 규모 옥외광고,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힘 얻었다


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옥외광고(OOH)가 올해 사상 최초로 405억 달러(한화 약 54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통 매체로 치부되던 OOH가 디지털과 최신 기술을 만나면서 새로운 힘을 가진 강력한 매체로 다시금 부상하고 있습니다.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키노트 무대에 선 톰 고다드(Tom Goddard)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 회장은 글로벌 OOH 시장 현황과 함께 OOH 광고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WOO의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OOH 시장은 2022년 362억 달러(약 48조3000억원)를 기록하며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이보다 더 성장한 405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OOH가 전세계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기준 5.1%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글로벌 평균보다 조금 높은 6.2%를 기록했으나 팬데믹 전인 2019년 7.2% 보다는 감소한 수치입니다. 한국은 전세계 OOH 시장 규모 7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선 3위를 차지할 정도로 OOH 퍼포먼스가 좋은 나라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톰 고다드 WOO 회장은 "OOH 점유율은 수년째 5% 대에서 멈춰있다"며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전체 OOH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35.4%, 올해는 37%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OOH 시장에서도 디지터에 대한 투자가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향후엔 50% 이상의 OOH 광고가 디지털로 전환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디지털이 OOH 광고의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세미나 #SNS마케팅

📣 와디즈, 메타와 손잡고 'SNS 마케팅 세미나' 개최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가 메타와 손잡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24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와디즈는 메타와 공동으로 스타트업의 대상 ‘SNS 타깃 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이달 31일 오후 3시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개최되며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됩니다. SNS 타깃 마케팅 세미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 메타를 활용한 마케팅·광고 집행에 관심이 있는 메이커를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온라인으로 세미나 참가를 희망할 경우 이달 2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 메이커센터를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접수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메타코리아와 와디즈 관계자가 ▲ 메타 광고 정책 소개 ▲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 안내 ▲ 소재 제작 노하우 공유 ▲ 성공 프로젝트 사례 발표 등 플랫폼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을 공유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카카오 "어피치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 6억 뷰 돌파"

📣 LGU+, AI·빅데이터로 전시관 고객 경험 높여

📣 메타, 100개 언어 번역 AI모델 출시

  • #오늘아침
  • #유튜브
  • #와디즈
  • #메타
  • #옥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