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리포트인가요?
<2023 하반기 화해 트렌드 리포트>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에서, 화해 유저들의 화장품 탐색 패턴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발간한 리포트입니다.
화해 유저 데이터로 알아보는 2023년 상반기 주요 뷰티 트렌드는 물론 다가올 가을과 겨울 시즌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주력 제품 선정 시 참고할 수 있도록 가을/겨울 시즌 트렌드를 다양하게 알려 드립니다.
2023년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시는 브랜드사 마케터 분들에게 2023년 하반기 화해 트렌드 리포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리포트예요!
🙋♂️ 화해 앱 마케팅을 앞두고, 뷰티 브랜드에서 꼭 알아야 하는 사항은 뭐가 있을까?
🛒 현재 우리 브랜드의 타겟 유저가 주목하고 있는 경쟁사 및 제품은 무엇일까?
🔍 화해 앱에서 유저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
🌻 가을, 겨울 시즌 마케팅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카테고리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좋을까?
👉 리포트 목차를 알려드려요!
PART 1. About 화해
PART 2. 화해 데이터로 보는 2023 상반기 트렌드
• 2023 상반기 화해 랭킹
• 2023 상반기 화해 유저 선호 브랜드 트렌드
PART 3. 가을/겨울 시즌 조회수, 마케팅, 검색 트렌드
• 가을/겨울 조회수 트렌드
• 가을/겨울 마케팅 진행 트렌드
• 가을/겨울 검색 트렌드
PART 4. 화해 비즈니스 알아보기
🔎 화해 트렌드 리포트 미리보기!
👀 Preview 1. 제품등록수가 급상승한 카테고리
카테고리별 제품등록수 (2022 상반기 VS. 2023 상반기)
✅ 포스트 팬데믹의 영향으로 22년 상반기 대비 23년 상반기에는 제품등록수가 134% 증가하며, 23년 상반기에 제품 등록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해 앱 내 제품 등록은 주로 신제품이 출시되거나 성분 리뉴얼 시 발생합니다.
23년 2월 화해 웨비나에서 전망했던 ‘Return of Makeup’의 영향으로 ‘베이스메이크업’과 ‘립메이크업’ 카테고리가 급증하였고, 상대적으로 코로나의 영향을 적게 받았던 ‘아이메이크업’은 가장 낮은 증감률을 보입니다. 색조의 상승으로 ‘클렌징/필링’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 어떤 카테고리가 증가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
👀 Preview 2. 가을/겨울 조회가 급증하는 카테고리 & 급상승 검색어
‘봄/여름’ 대비 ‘가을/겨울’에 조회수가 상승하는 카테고리 (22.09~23.02)
‘봄/여름’ 대비 ‘가을/겨울’에 검색량이 급증하는 검색어 TOP10 (22.09~23.02)
❓ ‘크림’ 카테고리는 1년 내내 조회가 많이 발생하는 카테고리이지만, 봄/여름 대비 가을/겨울 시즌에 조회수가 급상승합니다. 가을/겨울 시즌 조회수가 급상승하는 카테고리는 8월부터 서서히 조회수가 상승하여 1월부터 조회수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계절에 선제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럼 크림보다 더 증가폭이 큰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가을/겨울(22.09~23.02)에 검색량이 급증한 검색어는 ‘호호바오일’과 ‘판테놀’입니다. 그 외의 급상승 키워드도 주로 보습, 재생과 관련된 단어이며, 여름에 손상된 피부 회복을 위한 성분인 오일과 크림에 대한 검색어도 급증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 외에 가을/겨울 검색이 많이 된 키워드, 봄/여름에는 검색 상위 순위에 없다가 가을/겨울 새롭게 등장한 키워드는 무엇일지 궁금하시다면 전체 리포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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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상반기 주목받은 카테고리와 브랜드는 물론, 화해 유저의 연령대별 & 성별 선호 브랜드, 가을/겨울 시즌 조회수, 마케팅, 검색 트렌드까지 확인하시고, 가을/겨울 시즌 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데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