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틱톡, 2025년엔 미국 최대 소셜플랫폼 / 애플, 9월 12일에 새로운 아이폰 공개

오픈애즈

2023.08.31 06:00
  • 902

틱톡, 2025년엔 미국 최대 소셜플랫폼 / 애플, 9월 12일에 새로운 아이폰 공개

8월 31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틱톡

📣 틱톡, 2025년엔 미국 최대 소셜플랫폼


짧은 동영상(쇼츠)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의 제재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년 뒤 페이스북을 제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미 시장조사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틱톡이 2025년 미국에서 최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합니다. 보고서는 2025년 미국 18세 이상 성인이 하루동안 틱톡을 이용하는 시간은 총 51억9000만분에 달해 페이스북의 50억2300만분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다만,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보다 틱톡을 더 많이 이용하지만 광고 수익에서는 여전히 인스타그램이 우위에 있다고 보고서는 짚었습니다. 보고서는 "올해 미국에서 성인 이용자의 시간당 예상 광고 수익은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6배 더 높을 것"이라며 "이는 인스타그램이 틱톡보다 이용자가 많고 페이스북, 왓츠앱 등 메타 제품군과 연계돼 있어 광고주들이 여전히 더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고 해요.


 


#미디어 트렌드 #유튜브

📣 증권사들, 유튜브 구독자 잡아라


주요 증권사가 유튜브를 비롯한 SNS ‘구독자 모시기’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 최근 2차전지와 인공지능(AI) 등 주요 투자 테마가 유행을 타면서 SNS에 투자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인데요.
2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가장 많이 확보한 증권사는 삼성, 키움, 미래에셋 등이 꼽힙니다.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팝(Samsung PoP)’ 구독자 수가 이날 현재 142만 명으로 가장 많다고 하는데요. 각 증권사는 특화 콘텐츠도 내놓고 있어요. 삼성증권은 ‘투 트랙 콘텐츠 전략’을 쓰고 있는데 첫 번째는 강의형 콘텐츠예요. 연금 전문가,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죠. 두 번째는 퀴즈쇼 등 예능 형식을 접목한 소프트 콘텐츠인데요. 투자심리 토크쇼 ‘아이 라이크 댓’, 한강 등 야외에서 진행하는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비즈니스 #애플

📣 애플, 9월 12일에 새로운 아이폰 공개

 

애플이 다음 달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합니다. 이 회사는 29일(현지시간) 참가자들에게 초청장을 발송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15 모델은 USB-C 충전 포트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작년 10월 EU에서 판매되는 모든 휴대폰, 태블릿 및 카메라에 USB-C를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이 통과된 데 따른 것입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도 이번 행사에서 소개할 전망이라고 해요. 또한 애플은 아이폰 판매가격을 종전보다 높게 책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

📣 오픈 AI, 기업용 챗GPT 공개

📣 크기로 승부하는 편의점 이색 마케팅

  • #오늘아침
  • #틱톡
  • #증권사
  • #애플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