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전년 약 430.4억원에서 19.1% 증가, 전월 약 553.2억원에서 -7.3% 감소한 약 512.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체업종 중 관공서 및 단체, 유통업종에서 총 39억 이상 증가하였으나, 나머지 업종에서 전월 대비 88억 이상 하락하여 전체 업종 광고비 감소세 영향을 미쳤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2018년 4월, ‘미투운동’ 이슈로 연예 관련 키워드가 다수 랭크되었으며, 최다 검색어는 포털로 ‘유튜브’, ‘네이버’, ‘다음’, 포털을 제외하면, 연예 뉴스, 금융과 관련된 검색어들이 최다 검색되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8년 4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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