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구글, 기업용 AI 출시 / CGV, 영화 소비 트렌드 키워드 제시

오픈애즈

2023.09.01 06:00
  • 10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9월 1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생성형AI

📣 구글, 기업용 AI 출시


구글이 생성형AI 가 적용된 기업용 AI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등과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2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3’에서 구글은 개발자 도구 ‘버텍스 AI’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하고,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적용되는 듀엣AI 도 정식 버전으로 발표했는데요. 구글은 버텍스 AI 서치(Enterprise Search) 및 대화(Conversations) 기능을 정식 버전으로 출시했어요.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이 내장된 상태에서, 최소한의 코딩으로 자체 데이터를 이용한 검색 및 채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소비 트렌드 #영화

📣 CGV, 영화 소비 트렌드 키워드 제시


올 상반기 국내 영화시장이 코로나19 이전인 2017~2019년 상반기 평균 관객수의 70%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CJ CGV가 코로나19 이후 △소확잼 △역주행 △서브컬처의 부상 △비일상성을 영화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했습니다.
우선 ‘소확잼’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재미’의 줄임말로 관객이 확실한 재미가 보장된 작품을 선호하는 것을 의미해요. 이에 따라 평균 관람 시점도 전보다 늦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입소문과 SNS 바이럴 마케팅 영향력이 확대되며 주차별 관객 유입이 증가하는 ‘역주행’ 트렌드도 나타났다고 합니다. 올해 대표적인 역주행 작품으로는 ‘엘리멘탈’이 꼽히죠. 다음으로 나만의 가치소비 확산에 따른 ‘N차 관람의 대중화’, ‘재패니메이션 인기’, ‘아이스콘(CGV얼터콘텐츠 브랜드) 콘텐츠 흥행 등 ‘서브컬처의 부상’을 세번째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했는데요. 마지막은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비일상적인 경험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늘고 있는 ‘비일상성’을 꼽았다고 해요. 대표적인 사례는 특별관으로 최근 1년 동안 CGV의 특별관 티켓 비중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트위터

📣 X(트위터), 통화 결제 라이선스 취득

 

X(구 '트위터')의 결제 부문인 '트위터 페이먼트(Twitter Payments LLC)'가 미국에서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29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는 지난 28일 사용자를 대신해 트위터 페이먼트에게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자산을 보관, 전송, 거래할 수 있는 '화폐 전송 라이선스'를 공식 승인했어요.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려는 기업들은 이 화폐 전송 라이선스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전에 일론 머스크 최고 경영자(CEO)는 X를 모든 것이 가능한 '슈퍼 앱'으로 바꾸고 싶다고 밝혔었죠. 그는 이 플랫폼은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금융 거래 전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X가 어떤 특정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제공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이 라이선스 취득은 플랫폼에서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틱톡, 2025년엔 미국 최대 소셜플랫폼

📣 증권사들, 유튜브 구독자 잡아라

📣 애플, 9월 12일에 새로운 아이폰 공개

 

  • #오늘아침
  • #구글
  • #영화 트렌드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