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바드, 지도·유튜브와 실시간 연계 / 네이버페이, 중국 결제도 된다고?
9월 21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구글
📣 구글 바드, 지도·유튜브와 실시간 연계
구글이 19일 구글 앱·서비스 기반의 정보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인공지능(AI) 챗봇 ‘바드’(Bard)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새로운 바드는 이용자들이 유튜브, 구글 지도, 호텔, 항공편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또 이용자가 가진 정보를 한곳에 모아 작업을 할 수 있게 돼요. 이용자가 동의하면 바드가 지메일, 문서, 드라이브에 저장된 정보와 상호 작용해 개인 콘텐츠 전반의 정보를 찾고 요약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올해 성탄절 항공편과 여행 계획을 찾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이곳저곳을 검색하는 대신 바드에 “성탄절 전날 출발하는 항공편과 공항 근처 꽃집 위치를 찾아주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감동적인 시를 써달라”는 요청을 하면 되는 거죠. 아마르 수브라만야 구글 바드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최근 온라인으로 이뤄진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에서 “이번 바드는 역대 가장 똑똑하고 성능이 뛰어난 모델”이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 최대 40개 이상의 언어로 그 어느 때보다 직관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반응이 빠른 바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해요.
📣 네이버페이, 중국 결제도 된다고?
#미디어 트렌드 #어도비
📣 어도비, 기업용 생성형 AI 솔루션 'Gen 스튜디오' 발표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컬리, 올 추석 인기 선물 키워드는 '할매니얼·감성샷'
📣 SKB 지역 채널 뉴스에 AI 기자 쓴다
📣 "협력이 더 이득"... SKT·넷플릭스, 3년 소송전 끝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