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 젊은 층 겨냥한 '성격 있는' AI 챗봇 내놓는다” / AI 활용해 만든 광고, "제작 기간 3분의 1로 줄어"

오픈애즈

2023.09.27 06:00
  • 106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27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메타

📣 “메타, 젊은 층 겨냥한 '성격 있는' AI 챗봇 내놓는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플랫폼스가 젊은 층을 겨냥한 새로운 인공지능(AI) 챗봇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챗봇에 링컨 대통령과 같은 유명인사의 캐릭터를 부여해 그의 말투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메타는 오는 27일 열리는 ‘메타 커넥트 콘퍼런스’에서 새로운 AI 챗봇을 공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메타에서 내부적으로 ‘생성형 AI 페르소나’라고 부르는 이 챗봇은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이용자가 특정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성격과 말투를 가진 챗봇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WSJ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메타는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젊은 층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광고 요금제

📣 아마존 광고 요금제 도입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들이 잇따라 요금을 인상하고 나선 가운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도 광고 요금제를 도입해 요금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내년 초부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를 싣고, 동시에 광고가 없는 새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는데요. 아마존은 “질 높은 콘텐츠에 투자를 이어가고, 내년부터 장기간에 걸쳐 투자를 늘리기 위한 결정”이라면서 “광고를 도입해도 지상파나 다른 경쟁사보다는 적게 표출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구독자들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광고를 보지 않으려면 지금보다 월 2.99달러 비싼 요금제를 구독해야 합니다. 현재 미국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월 구독료는 14.99달러이지만, 내년부터는 지금처럼 광고가 없는 영상을 보려면 월 17.98달러를 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요금제는 내년 초에 미국과 영국, 독일, 캐나다 등에서 시작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멕시코 등에도 도입됩니다. 


 

#광고 #AI

📣 AI 활용해 만든 광고, "제작 기간 3분의 1로 줄어"


문자나 오디오, 이미지를 활용해 콘텐츠를 새롭게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AI 기술을 '생성형 AI'라고 부릅니다. 여러 기업이 잇달아 생성형 AI를 활용해 만든 광고를 내놓고 있는데, 소요 시간이 크게 줄었다고 하는데요.
제작 기간이 평균 석 달이었는데, 이번엔 한 달로 줄었습니다. AI를 활용한 광고에는 주제를 입력한 뒤 인공지능이 내놓은 시나리오를 각색해 만든 경우도 있고, 특정 제품 이미지로 리듬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음원을 쓴 곳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배경 음악 등을 직접 생성한 사례도 있는데, 제작비가 30% 정도 덜 들었다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카카오톡 채널홈 개편

📣 유튜브, 생성형 AI 기능 도입

📣 DB그룹, 광고사 DB컴 설립

  • #오늘아침
  • #메타
  • #AI
  • #아마존
  • #광고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