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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도 계정 공유 단속 나선다 / 국내 유튜브·틱톡·인스타 사용 시간, OTT 5배 이상

오픈애즈

2023.10.0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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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4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디즈니+

📣 디즈니+도 계정 공유 단속 나선다


월트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가 넷플릭스에 이어 구독 계정 공유 행위에 대해 단속에 나섰다고 합니다.

1일(현지 시각) AP통신과 폭스 비즈니스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최근 캐나다 이용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앞으로 같은 계정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이용자를 가구 내 구성원으로 제한하겠다”고 공지했다고 해요. 디즈니+는 새로 변경한 정책에서 가입자들이 자신의 계정을 동거하는 가구 구성원 외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할 수 없게 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고 명시했어요. 이 정책은 캐나다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미 언론은 디즈니+의 이런 방침이 곧 미국에 이어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앞서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실적 발표 당시 계정 공유 행위 단속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어요.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도 합류하면서 스트리밍 업계에서 계정 공유를 금지하는 정책이 대세로 굳어지는 양상입니다.


 


#미디어 트렌드 #OTT #숏폼

📣 국내 유튜브·틱톡·인스타 사용 시간, OTT 5배 이상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주요 플랫폼 1인당 월 사용시간을 다 합쳐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숏폼 플랫폼보다 5배 더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은 OTT보다 숏폼 플랫폼을 훨씬 많이 이용한다는 뜻인데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달 3대 숏폼 앱 국내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이 46시간29분인 반면 6대 OTT 앱 사용시간은 9시간14분으로 집계됐다며 26일 이같이 밝혔어요. 와이즈앱은 특히 틱톡 앱은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이 21시간25분으로 OTT 1위인 넷플릭스(7시간7분)보다 3배 더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같은 기간 틱톡 앱 사용자 수는 663만명으로 넷플릭스(1207만명)보다 2배가량 뒤쳐지지만 월 사용시간 합계는 33억분 더 많았다고 해요.




#비즈니스 #테슬라

📣 테슬라 레스토랑 생긴다... "자동차 극장+슈퍼차저 충전소까지"


테슬라가 자동차 극장과 슈퍼차저 스테이션을 갖춘 미래형 레스토랑을 미국 할리우드에 건설할 예정이며, 최근에 현장 착공에 들어갔다고 자동차매체 일렉트렉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2018년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로스앤젤레스의 새로운 테슬라 슈퍼차저 지점 중 한 곳에 ‘올드 스쿨 드라이브인(drive-in), 롤러스케이트&록 레스토랑’을 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어요. 당초 테슬라는 산타모니카 지역에 ‘레스토랑 및 슈퍼차저 스테이션’ 건축 허가를 신청했으나, 현지 규정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오랫동안 지연됐죠. 이에 테슬라는 이 레스토랑 프로젝트를 할리우드로 옮겨 진행했는데요. 작년에 테슬라는 해당 시에 건설 계획을 제출했는데 1년 만에 건축 허가를 받고 최근 현장 착공에 들어갔다고 해요. 관련 서류에 따르면, 이 공간은 29개의 슈퍼차저 부스와 2개의 영화관 스크린을 갖춘 반원형 2층 식당으로 조성될 예정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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