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광고없는 인스타, 월 1만4천원"... 메타 '구독료' 검토한다 / "광고 다시 하고 싶다" 이효리, 롯데온과 첫 스타트

오픈애즈

2023.10.05 06:00
  • 98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10월 5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메타 #인스타그램

📣 "광고없는 인스타, 월 1만4천원"... 메타 '구독료' 검토한다


메타가 자사의 맞춤형 광고에 동의하지 않는 유럽 이용자들에게 월 구독료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메타가 지난달 유럽 본사에 있는 아일랜드와 유럽연합(EU) 규제당국과의 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고 보도했어요. 의견 수렴을 위해 다른 EU 개인정보 보호 규제 기관과도 공유됐습니다. 메타는 규제 기관에 유럽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몇 달 안에 ‘SNA’(광고 없는 구독)라 불리는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이용자들은 맞춤형 광고를 보면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계속해서 무료로 접속하거나 돈을 내고 광고 없이 이용하는 방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이용료는 데스크톱으로 결제할 경우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이용 시 매달 10유로(약 1만 4000원), 추가 연결 계정은 각각 약 6유로(약 8544원)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두 가지 모두 이용하려면 월 16유로(약 2만 3000원)를 내야 한다고 해요. 모바일에서 결제할 경우 인앱결제 방식으로 인해 월 13유로입니다.


 


#비즈니스 #롯데온

📣 "광고 다시 하고 싶다" 이효리, 롯데온과 첫 스타트

 

광고계 무수한 러브콜 속 이효리는 롯데온과 첫 손을 잡았습니다. 롯데온은 4일 ‘쇼핑 판타지 온(ON)’을 주제로 이효리가 모델로 참여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해요. 이날 롯데온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이효리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가죽 코트를 입고 여전한 카리스마를 뽐냈어요.
이번 광고는 롯데온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광고로, 이효리가 모델로 나서 화제입니다. 2000년대 ‘가요계 퀸’이자 ‘CF퀸’이기도 했던 이효리는 지난 2012년 이후 공익에 앞장선다는 이유로 상업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지난 7월 자신의 SNS를 통해 “광고 다시 하고 싶습니다. 광고 문의는 안테나 뮤직으로”라는 글을 게재해, 수많은 기업이 댓글을 통해 앞다퉈 광고를 제안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어요.




#비즈니스 #쿠팡 #컬리

📣 쿠팡 vs 컬리, 멤버십 연계 '카드' 경쟁 돌입


주요 이커머스인 쿠팡과 컬리가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멤버십 연계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올 4분기 이내로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팡 와우 카드'를 론칭한다고 해요. 쿠팡 와우 카드는 와우 회원만이 가입할 수 있는 제휴카드예요.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상관없이 매월 쿠팡에서 구매 시 4%(기본 적립 2%+추가 프로모션 2%), 쿠팡 외 구매 시 1.2%(기본 적립 0.2%+추가 프로모션 1%)까지 적립할 수 있어요.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죠. 앞서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를 론칭하면서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BC바로 컬리카드'(컬리카드)를 출시한 바 있는데요.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디즈니+도 계정 공유 단속 나선다

📣 국내 유튜브·틱톡·인스타 사용 시간, OTT 5배 이상

📣 테슬라 레스토랑 생긴다... "자동차 극장+슈퍼차저 충전소까지"

  • #오늘아침
  • #인스타
  • #롯데온
  • #쿠팡
  • #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