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여기어때 ‘여행책방’, 오픈 3주만에 1만 명 다녀가 / CJ올리브영, 모바일앱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 선봬

오픈애즈

2023.10.19 06:00
  • 101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0월 19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여기어때 #오프라인

📣 여기어때 ‘여행책방’, 오픈 3주만에 1만 명 다녀가


여기어때가 브랜드 캠페인에 이어, 이색적인 오프라인 공간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교보문고 강남점에 선보인 '여행책방'이 지난달 26일 오픈 후 3주만에 방문객 1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어요. 다양한 책과 문장으로 표현한 '여행'의 재미에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요. 여행책방은 '여행'을 주제로 한 소통 공간이라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여기어때는 공간 전체를 여행 에세이 및 소설 속의 문장으로 채워, 여행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과 생각을 상호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어요. 여행 글귀가 적힌 엽서로 여행을 회고하거나, 향후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탐색하는 등 여행이 주는 설렘을 다양한 방식으로 자극했죠. 현장에서는 뽑기 등의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 쿠폰도 선물한다고 해요. 이번 여행책방을 함께 기획한 최나리 교보문고 마케팅기획팀 대리는 "최근 관심사가 가장 높은 '여행'을 책으로 경험한다는 측면에서 새로운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며 "단순히 둘러보는 팝업스토어와는 다르게 공간을 탐색하고 체류하는 시간이 긴 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커뮤니티

📣 CJ올리브영, 모바일앱 커뮤니티 서비스 '셔터' 선봬


CJ올리브영은 모바일앱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방식의 커뮤니티 '셔터'(Shutter)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누구나 셔터에서 짧은 문구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좋아요'와 '댓글' 기능으로 작성자와 게시글에 관심을 표현하는 등의 소통도 가능해요. 자신과 같은 피부색과 타입을 가진 이들의 계정을 찾아 '팔로우'하거나 '해시태그'를 활용해 특정 키워드와 연관된 게시물만 모아 볼 수도 있습니다. 또 추천 상품을 태그하면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올리브영은 셔터를 통해 고객 간 소통을 지원하고 모바일앱을 더 활성화한다는 계획이에요. 고객들이 언제든지 모바일앱에 접속해 일상을 공유하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상품 정보를 얻도록 한다는 취지입니다.



 


#업종별 트렌드 #AI

📣 네이버, AI 기반 호텔 추천 서비스 ‘포유’ 베타서비스 개시

 

네이버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호텔 추천 서비스 ‘포유’ 베타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여행상품 섹션에 호텔 추천 서비스인 ‘포유’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여행상품 섹션은 항공권, 호텔, 티켓·패키지, 이벤트·혜택에 ‘포유’를 더해 5개 카테고리로 늘었습니다. ‘포유’는 사용자의 행동 이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호텔과 다양한 통계를 기반으로 한 호텔 상품을 추천해요. AI 플랫폼 클로바의 딥러닝(심층학습) 알고리즘과 관심사에 따라 이용자를 묶어 서비스를 추천하는 협력 필터(Collaborative Filtering) 기반 머신러닝 기술로 정교한 추천이 이뤄집니다. AI는 사용자가 봤던 호텔과 많이 본 호텔, 최근 6시간 동안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호텔, 최근 7일 동안 실제 예약이 많은 호텔 및 노출 대비 클릭이 높은 호텔 등을 추천합니다. 네이버는 베타 서비스 운영 상황을 검토한 뒤 정식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구글, 메인 화면 확 바꿀까

📣 '힙플레이스' 되는 서울 골목상권…MZ 방문객 늘었다

📣 '역대급' 평가 2023로보월드… 트렌드는 '협동로봇'

  • #오늘아침
  • #여기어때
  • #CJ올리브영
  • #네이버
  •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