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낭만... 오글거림... 그 사이 무언가....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3.10.23 14:05
  • 122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네이버 페이, 'Npay 예적금 간편가입' 개시

2. 낭만으로 위로받는 MZ들을 위한 뉴트로의 인기

---------------------- 

 

💚 네이버 페이, 'Npay 예적금 간편가입' 개시

-  예적금 금리 비교후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핀테크 최초

 

 

출처 : 네이버 페이

 

'Npay 예적금 간편가입' 개시

네이버 페이가 핀테크 업계 최초로 예적금 금리 비교 후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중개 서비스인 'Npay 간편가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가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업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에 따른 것으로 'Npay 간편가입'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9개 기업 가운데 핀테크 업계에서는 최초로 출시가 된 것인데요.

 

네이버 이용자들은 '네이버페이 예적금 비교'를 통해 최고금리 순으로 예적금을 비교 후 상품 정보 확인-> 'Npay 간편가입'을 통해 바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상품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는 아웃링크 방식과 함께 금융사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정보입력 단계를 간소화 하여, 가입 절차가 빠르고 간편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도의 금융사 앱 설치 필요 없이 인증과 동의, 고객확인 등 절차에서 개인정보 입력단계가 생략되어 빠르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완료 이후에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 에 바로 연동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네이버페이의 중개를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들은 네이버페이 '금융상품' 탭-예적금 홈 화면 or 네이버 검색창에 '예적금 비교' 키워드 검색하여 확인 가능한 상품들은 상품명 우측에 'Npay'가 표시됩니다. 간편 가입을 통해 현재 하나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등 1금융권 4개사와 2금융권 5개 금융사의 정기 예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고물가 시대 짠테크, 고금리 예적금 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추세에 원하는 상품을 비교하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파킹 통장에 대한 관심도 많은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페이 예적금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목 포인트

✅ 하나·전북·경남·부산은행·웰컴저측은행 입점

✅ ‘Npay 예적금 간편가입’ 오픈…핀테크 최초

 

 

 

낭만으로 위로받는 MZ들을 위한 뉴트로의 인기!

- SNS서 '낭만' 언급량 증가, 낭만적인 음악 소비 증가

 

 

출처 : 노컷뉴스

 

급변하는 사회의 탓일까요? 오히려 요즘은 아날로그인, 어쩌면 촌스러운 '낭만적인'것들을 찾는 MZ세대들이 증가했습니다. MZ세대가 낭만에 집중하게 된 데에는 빠르게 변화하고 여유를 찾기 힘든 사회 분위기 속에서, 낭만은 우리가 사치라고 여기는 여유를 즐기는 데에 정당성을 부여해주고 우리에게 여유를 가져도 괜찮다고 말해주는 듯한 것에 있습니다.

 

몇 년전까지만 해도 낭만은 오글거린다는 사람이 많았는데요, 2023년에는 낭만의 언급량은 100%로 증가하고, 오글거림의 언급량은 70%정도 줄었다고 합니다. 나 자신을 가장 중요시하는 MZ세대의 경향이 낭만을 즐길 때 동반되는 오글거림조차도 낭만으로 소화하는 듯합니다.

 

낭만적인 감성과 복고의 열기가 오랫동안 이어지면서 옛 감성을 현대풍으로 재해석하는 '뉴트로'의 열풍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재미와 신선함을 안기며 유니크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독보적인 유행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낭만 가득 추억을 소환하는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 매일경제(삿포로맥주), 내일신문(이마트, 이디야)

왼쪽부터 삿포로 실버컵, 이마트 더 리미티드, 이디야 약과디저트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수입 맥주 열풍에 힘입어 삿포로 맥주가 독특한 디자인과 레트로한 감성으로 맥주 매니아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삿포로 실버컵을 재출시했습니다. ‘실버컵이즈백(Silver cup is back)’이라는 콘셉트로 돌아온 삿포로 실버컵은 고급스럽고 깔끔한 패키지 디자인과 680ml의 편리한 대용량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9월 편의점 4개사에 재출시 되자마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의 합성어, 전통 디저트를 즐기는 젊은 세대를 일컫음)’, ‘얼먹(살짝 얼려 먹는 문화)’ 등 최신 간식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이디야도 할매니얼 트렌드를 살려, 약과로 디저트를 만들어 출시 50일 만에 15만개 넘는 매출을 보여줬습니다.

 

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한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을 레트로 콘셉트로 선보입니다.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의 출시 초기 디자인을 활용한 레트로 콘셉트이며, 특히 탄산음료 인기 브랜드인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더 리미티드’ 상품을 비롯해 20~30년 전 단종된 추억의 미미/쥬쥬 인형 4종을 한정수량으로 재출시하며 추억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낭만을 찾는 MZ들의 증가

✅ 낭만 가득 추억을 소환하는 뉴트로의 인기는 계속

✅ '할매니얼' 트렌드로 전통을 현대식으로 해석하는 낭만을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