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마케팅동향

🍿[빙그레 왕국]에 초대합니다!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3.11.20 14:35
  • 37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10월 한달 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플랫폼, 유튜브

2. 빙그레 왕국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 10월 한달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플랫폼, 유튜브

- 한달에 유튜브 1044억분, 유튜브 광고 차단과의 전쟁 시작

 

 

출처 :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

 

유튜브 앱 사용 추이, 10월 한달간 1,000억 분을 넘겨..!

 

와이즈 앱 · 리테일 · 굿즈가 유튜브 앱의 지난달 10월 사용시간을 표본 조사한 결과 1,044억 분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를 기록한 카카오톡 (319억 분) 보다 약 3배, 네이버 (222억 분) 보다 약 5배 많은 수치인데요. 그간 유튜브 앱 사용시간은 2020년 10월 기준 671억 분에서 2023년 10월 1,044억 분으로 지난 3년간 1.6배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달리 국내 플랫폼 네이버와 카카오의 이용시간은 전년 대비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 많이 사용한 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유튜브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틱톡 순이였는데요. 특히 카카오와 네이버는 3년전에 비해 12%, 7% 늘어나는 데 그치는 수치를 보였습니다. 인스타 그램과 틱톡의 경우 지난 10월 각각 172억분 79억분 이며, 2020년 10월 대비 262%, 191% 증가하는 성장세가 눈에 띄었습니다.

 

조사 업체인 와이즈앱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급증하여, 이 흐름이 엔데믹 이후에도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덧붙여 숏폼과 같은 짧은 영상 콘텐츠가 체류 시간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