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요기요, '카톡 주문하기' 연동 마케팅 박차 / 네이버 인물정보에 ‘MBTI’ 가장 많이 등록

오픈애즈

2023.11.22 06:00
  • 94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11월 22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요기요

📣 요기요, '카톡 주문하기' 연동 마케팅 박차


배달앱 요기요가 카카오와의 협업을 시작, 올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요기요는 카카오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요기요만의 특별한 주문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요기요 사장님에게도 신규 주문 채널을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고 해요. 양사는 오늘부터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솔루션 중 하나인 주문하기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로 새롭게 변경 후 제공할 계획입니다. 주문하기 by 요기요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위치해 있어 카카오톡을 실행 중인 어떤 상황에서도 손쉽고 편리한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요기요 고객이라면 최초 1회 카카오톡 회원 연동을 통해 요기요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해 그대로 사용 가능해요. 특히 요기요가 선보인 배달비 '무제한 무료' 멤버십 '요기패스X' 서비스의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을 통한 요기요의 주문도 11월 말부터 가능합니다. 향후 요기요는 음식 배달을 시작으로 포장 및 사전예약, 퀵커머스 등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한 서비스 영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에요.






#업종별 트렌드 #네이버 #MBTI

📣 네이버 인물정보 ‘MBTI’ 가장 많이 등록


네이버에서 인물정보 본인 참여 서비스에 현재까지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성격유형검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4일부터 관심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물정보를 개선한 이래 지난 13일까지 11개월 동안 관심사를 등록한 이용자는 약 1만4000명, 등록된 관심사는 3만여개에 달했다고 해요. 직업에서는 대중문화인(33%)과 문화예술인(23%)이 과반을 차지했어요. 경제 기업인과 전문 직업인도 10% 이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인물정보에서 등록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세대별로는 30대(33%)가 가장 많았으며 이어 20대(23%), 40대(21%), 50대(12%), 60대 이상(8%), 10대 이하(3%) 등의 순이었어요. 관심사 등록 항목 가운데 가장 많이 등록된 정보는 MBTI였으며 취미, 별명, 반려동물, 취향 정보 등이 뒤를 이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인물정보에 관심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취미, 별명, MBTI 등 3개 항목을 우선 적용했으며 올해 6월 반려동물, 10월 취향 정보(좋아하는 책·영화, 방송·음악·여행지) 항목을 추가한 바 있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관광

📣 “단체말고 개별여행이 좋아요” 제주 장악한 중국 MZ세대


중국인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제주를 찾는 주요 관광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제주도관광공사는 20일 “코로나19 이후 중국인 관광 유형이 단체 여행객에서 MZ세대 중심의 개별 여행으로 바뀌는 추세”라며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짜고 있다”고 말했어요.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제주목 관아를 찾은 8만4406명 중 29%(2만4550명)가 외국인이라고 해요. 이 가운데 대부분이 20~30대의 젊은 중국인이라는 게 제주관광공사 등의 설명입니다. 중국 관광객 중 MZ세대가 차지하는 영향력은 제주관광공사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21년 10월 중국 SNS 웨이보와 설문조사 플랫폼 원줸싱을 통해 중국인 총 1만1025명을 대상으로 중화권 소비자 여행 트렌드를 설문조사한 결과예요. 중국인들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재개됐을 때 여행방식’을 묻는 질문에 ‘자유여행’(41.7%)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단체여행’(39.6%)보다 높게 나왔다고 해요. 전문가들은 MZ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SNS에서 조사된 결과인 만큼 중국 젊은 층의 의견이 대폭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2024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시장 전망 키워드 공개

📣 휠라 ‘모터코어 컬렉션’ MZ세대 큰 반향

📣 LG유플러스·당근, 통신 요금제 만드는 '이색알바' 선봬

  • #오늘아침
  • #요기요
  • #카톡 주문하기
  • #네이버
  •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