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가 공동구매를 시작하다
(출처: 캔바)
토스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하면서 커머스 몸집 불리기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토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라면 공동구매 서비스가 지난 3월부터 선보였던 것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지난 9월에는 아예 토스의 공동구매파트너 시스템인 ‘셀러 어드민’을 론칭해서 판매자들이 알아서 공동구매 채널에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게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죠.
원래 공동구매 담당자가 입점 신청을 통해 프로세스가 진행되었지만 사람들의 문의가 늘어나면서 전용 시스템이 론칭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이 출시되면서 공동구매가 잘된다는 입소문이 났는지 입점 판매자구사 5배나 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