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카톡서도 'AI 프로필' 만든다 / 슬리포노믹스 시장 확대, 수면 관련 언급량 15% 증가

오픈애즈

2023.11.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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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8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카카오톡

📣 카톡서도 'AI 프로필' 만든다


카카오브레인은 손쉽게 AI(인공지능)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칼로(Karlo) AI 프로필’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최신의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예요.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도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최대 1024x1536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해요. 이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사용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간편 가입만 하면 돼요. 이어 최소 1장에서 10장 이내의 정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테마 및 성별 등을 선택한 후 이용료 990원(서비스 출시 특가)을 결제하면 5분 후에 AI 프로필 이미지 총 10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각자 대표는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 및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어요.







#업종별 트렌드 #슬리포노믹스

📣 슬리포노믹스 시장 확대, 수면 관련 언급량 15% 증가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을 키우고 자신의 몸을 가꾸는 ‘셀프케어’ 수요가 급증하면서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수면에 대한 투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을 합친 신조어인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3조원 규모로 성장할만큼 확대되고 있다고 해요. 더불어 최근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공지능을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이른바 ‘수면테크’도 떠오르고 있어요. 이와 관련해 IT 첨단기술을 적용한 침구류 외에도 아로마 캔들, 무드등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수면’에 관한 245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수면’에 대한 관심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마케팅 트렌드 #데이터마케팅

📣 CJ올리브네트웍스, 28일 데이터마케팅 콘퍼런스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28일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데이터 마케팅 콘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4'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설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예요. 지난해 첫 콘퍼런스에는 1천100명 이상이 등록했다고 해요. 작년 반일 행사에서 올해는 전일 행사로 확대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의 새로운 단계(Futher Steps of Data Marketing)'를 주제를 한 올해 행사에서는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효과적인 데이터 마케팅을 완성하기 위한 방향과 단계별 전략을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1건의 키노트와 16건의 발표 세션으로 구성됐습니다. 인터파크트리플과 홈플러스, 비주얼 등 기업 현직 마케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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