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카카오톡
📣 카톡서도 'AI 프로필' 만든다
#업종별 트렌드 #슬리포노믹스
📣 슬리포노믹스 시장 확대, 수면 관련 언급량 15% 증가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을 키우고 자신의 몸을 가꾸는 ‘셀프케어’ 수요가 급증하면서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수면에 대한 투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을 합친 신조어인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3조원 규모로 성장할만큼 확대되고 있다고 해요. 더불어 최근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공지능을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이른바 ‘수면테크’도 떠오르고 있어요. 이와 관련해 IT 첨단기술을 적용한 침구류 외에도 아로마 캔들, 무드등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수면’에 관한 245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수면’에 대한 관심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 CJ올리브네트웍스, 28일 데이터마케팅 콘퍼런스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오는 28일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데이터 마케팅 콘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4'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설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예요. 지난해 첫 콘퍼런스에는 1천100명 이상이 등록했다고 해요. 작년 반일 행사에서 올해는 전일 행사로 확대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의 새로운 단계(Futher Steps of Data Marketing)'를 주제를 한 올해 행사에서는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효과적인 데이터 마케팅을 완성하기 위한 방향과 단계별 전략을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는 1건의 키노트와 16건의 발표 세션으로 구성됐습니다. 인터파크트리플과 홈플러스, 비주얼 등 기업 현직 마케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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