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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전무패 성공사례 공유의건

모비온

2023.12.0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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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비온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오늘도 모비온 광고 성공사례를 공유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운영하고 계신 캠페인에 대한 운영 전략이나 더 나은 방향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래 공유드리는 성공 사례들을 참고해보세요!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우면 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행사 성공 사례 인터뷰✨



한 줄 요약: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OOOO줄이기, OOO늘리기!



 

CASE 01. 대형마트 B사(APP)


| 캠페인 정보

 업종 : 대형마트 퀵커머스

 KPI : 전환당 단가 5000원

 디바이스 : 모바일 100%

 타겟팅 : 리타겟팅 100%

 노출형태 : 배너 100% (아이커버 미진행)

 캠페인 목표 : ADID 타겟팅, 딥링크


| 캠페인 운영전략

> 새벽 시간대 저효율로 시간대 필터 통한 최적화 진행

> 1개월 주기로 모수 최신화를 통해 리인게이지먼트 극대화

> 모비온 자체 지면 관리팀과 협의하여 단가 최적화 진행

> 2주 단위로 소재별 성과 트래킹 통해 고효율 소재로 변경


| 집행 성과

■ 전환당단가 : 1,500원 > 2,000원 > 3,000원

■ 일예산 : 25만원 > 50만원 > 65만원



CASE 02. 종합대형쇼핑몰 H사(APP)


| 캠페인 정보

 업종 : 종합대형쇼핑몰

 KPI : Adbrix 기준 3500%

 디바이스 : Mobile 100%

 타겟팅 : 리타겟팅 100% (아이커버 미진행)

 노출형태 : 배너100%

캠페인 목표 : 딥링크 리인게이지먼트


| 캠페인 운영전략

> Adbrix 모비온 성과 계정 생성하여 광고주 기준 데일리 효율 체크 및 최적화 진행

> 커스텀타겟팅 활용하여 월 전환 70% 확보 중

> 광고주 고객기준 커스텀타겟팅 조합 생성하여 기존 매출 파이 확장

> 모비온의 구매 가능성 예측 엔진 'TUNE 720'(클릭)의 RFM  분석을 통해 유동성고객, 구매가망고객 등 신규 매출 확장 목적의 커스텀타겟팅 진행


| 집행 성과

■ ROAS : 5570% > 3671% > 2916%> 4032% *광고주 기준 ROAS

■ 매출액: 321,810,000원 > 228,470,000원 > 507,710,000원 

■ 일예산 : 13만원 > 15만원 > 32만원 > 34만원


CASE 03. 호텔·리조트 J사


| 캠페인 정보

 업종 : 호텔 숙박

 KPI : 전환당 단가 70,000원 미만

 디바이스 : PC 5 = Mobile 5

 타겟팅 : 리타겟팅 3/ 신규타겟팅 7

 노출형태 : 배너 7 / 아이커버 3

 캠페인 목표 : 전환


| 캠페인 운영전략

> 단기 캠페인별 일예산 조정 및 소재변경

> 매체 팀과 협의하에 단가조정 시행

> 기전환 유저의 전환률이 낮아 전환유저 디타겟팅 운영

> 타겟팅별 소진금액 확인 후 데일리로 예산 조정

> 데일 소진 및 ROAS 달성 목표로 데일리 모니터링 및 효율 관리


| 집행 성과

■ ROAS: 14만원 > 17만원 > 4만원 > 3만원 *광고주 기준 전환당 단가

■ 일예산 : 70만원 > 45만원 > 50만원 > 50만원



경기 불황에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백전무패 전략으로

성공하는 브랜드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성공 사례를 적극 활용해 긍정적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 #디지털 마케팅
  • #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