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온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오늘도 모비온 광고 성공사례를 공유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운영하고 계신 캠페인에 대한 운영 전략이나 더 나은 방향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래 공유드리는 성공 사례들을 참고해보세요!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우면 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행사 성공 사례 인터뷰✨
한 줄 요약: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OOOO줄이기, OOO늘리기!
CASE 01. 대형마트 B사(APP)
| 캠페인 정보
업종 : 대형마트 퀵커머스
KPI : 전환당 단가 5000원
디바이스 : 모바일 100%
타겟팅 : 리타겟팅 100%
노출형태 : 배너 100% (아이커버 미진행)
캠페인 목표 : ADID 타겟팅, 딥링크
| 캠페인 운영전략
> 새벽 시간대 저효율로 시간대 필터 통한 최적화 진행
> 1개월 주기로 모수 최신화를 통해 리인게이지먼트 극대화
> 모비온 자체 지면 관리팀과 협의하여 단가 최적화 진행
> 2주 단위로 소재별 성과 트래킹 통해 고효율 소재로 변경
| 집행 성과
■ 전환당단가 : 1,500원 > 2,000원 > 3,000원
■ 일예산 : 25만원 > 50만원 > 65만원
CASE 02. 종합대형쇼핑몰 H사(APP)
| 캠페인 정보
업종 : 종합대형쇼핑몰
KPI : Adbrix 기준 3500%
디바이스 : Mobile 100%
타겟팅 : 리타겟팅 100% (아이커버 미진행)
노출형태 : 배너100%
캠페인 목표 : 딥링크 리인게이지먼트
| 캠페인 운영전략
> Adbrix 모비온 성과 계정 생성하여 광고주 기준 데일리 효율 체크 및 최적화 진행
> 커스텀타겟팅 활용하여 월 전환 70% 확보 중
> 광고주 고객기준 커스텀타겟팅 조합 생성하여 기존 매출 파이 확장
> 모비온의 구매 가능성 예측 엔진 'TUNE 720'(클릭)의 RFM 분석을 통해 유동성고객, 구매가망고객 등 신규 매출 확장 목적의 커스텀타겟팅 진행
| 집행 성과
■ ROAS : 5570% > 3671% > 2916%> 4032% *광고주 기준 ROAS
■ 매출액: 321,810,000원 > 228,470,000원 > 507,710,000원
■ 일예산 : 13만원 > 15만원 > 32만원 > 34만원
CASE 03. 호텔·리조트 J사
| 캠페인 정보
업종 : 호텔 숙박
KPI : 전환당 단가 70,000원 미만
디바이스 : PC 5 = Mobile 5
타겟팅 : 리타겟팅 3/ 신규타겟팅 7
노출형태 : 배너 7 / 아이커버 3
캠페인 목표 : 전환
| 캠페인 운영전략
> 단기 캠페인별 일예산 조정 및 소재변경
> 매체 팀과 협의하에 단가조정 시행
> 기전환 유저의 전환률이 낮아 전환유저 디타겟팅 운영
> 타겟팅별 소진금액 확인 후 데일리로 예산 조정
> 데일 소진 및 ROAS 달성 목표로 데일리 모니터링 및 효율 관리
| 집행 성과
■ ROAS: 14만원 > 17만원 > 4만원 > 3만원 *광고주 기준 전환당 단가
■ 일예산 : 70만원 > 45만원 > 50만원 > 50만원
경기 불황에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백전무패 전략으로
성공하는 브랜드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성공 사례를 적극 활용해 긍정적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