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AI 빙(Bing)챗봇에 비교 및 결정 광고(Compare and Decide Ads)형태의 새로운 형태의 광고상품 제공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월 이후로, Bing Chat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 예를 들어 텍스트 광고, 쇼핑 캠페인, 멀티미디어 광고, 호텔 가격 광고 등을 채팅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하지만, 사용자 행동 연구를 통해 채팅이 소비자와의 소통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이러한 발견을 바탕으로 Bing은 대화형 광고(Conversational Ads )라는 채팅 전용의 'Compare and Decide Ads'를 통해 Bing Chat 환경에 특별히 맞춤화된 새로운 광고 형식이다. 이 혁신적인 광고 형식은 온라인 쇼핑객이 자신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기준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더욱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새로운 광고 형식의 발표는 Microsoft가 AI의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출시의 일환으로 이루어진다. 회사는 특히 Windows 제품 전체에 내장될 AI 기반 어시스턴트인 Copilot을 공개했으며, 2024년에 마케터를 위한 Copilot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러한 신제품은 오랫동안 Google이 장악하고 있던 검색 시장에서 Microsoft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Microsoft CEO인 Satya Nadella는 한 플레이어가 지배하는 시장에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져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표현했다. 그 지배적인 플레이어인 Google은 현재 검색 사업에서 반경쟁적이라는 이유로 법무부의 소송을 진행 중이다. StatCounter의 통계에 따르면 Bing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OpenAI 챗봇 기능이 출시되기 전인 1월과 동일한 3%로, Google의 92%에 비하면 매우 낮다.
이 새로운 광고 형식은 사용자와 브랜드에게 모두 유익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Microsoft의 검색 엔진 Bing이 검색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마이크로소프트 광고주와 대행사를 위한 광고관리코파일럿(Copilot) 'Microsoft 광고용 코파일럿(Copilot for Microsoft Ads)' 서비스
광고주와 대행사를 대상으로 특별히 제작된 Copilot은 AI의 힘을 빌려 제품 이미지, 헤드라인, 및 설명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제안을 생성하는 도구이다. 이 도구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들은 이미지와 같은 필요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만 제공하면, Copilot이 이러한 설명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광고를 캠페인을 생성해 준다.
현재 Microsoft는 이 도구를 소수의 광고주와 함께 시험 중이며,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몇 달 안에 이 도구를 오픈 베타 버전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와 대행사는 더욱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게 된다.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트렌드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최신 전략 및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