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온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지난 8월 모비온 X 카카오 비즈보드 AD가 출시됨과 동시에 유수의 브랜드에서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중 괄목할만한 성장이 있었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며 운영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카카오 비즈보드를 통해 이렇다 할 성과를 보기 힘들었던 마케터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시크릿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전략을 세워야 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CASE 01. 골프용품 D
| 캠페인 정보
업종 : 스포츠용품/ 골프
KPI : 모비온 기준 총 ROAS 1700%
디바이스 : MO 52% / PC: 48%
타겟팅 : 리타겟팅 100%
노출형태 : 카카오 X
ㄴ 카카오 X란? 카카오 비즈보드와 모비온 제휴지면에 함께 노출되는 모비온 AD 상품입니다.
캠페인 목표 : 구매전환
| 캠페인 운영전략
> AI 상품분석을 통하여 인기재 상품 비즈보드 이미지 자동제작
> TUNE720 통한 KPI에 맞는 유저퍼널 타겟
> 평일 / 주말 분리 세팅으로 타겟팅을 다르게 운영
> 시간대 운영을 통한 저효율 시간대 필터 운영
> 구매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비즈보드 인기상품 송출
| 집행 성과 (8월~10월)
■ ROAS : 2555% > 2848% > 2826% *광고주 기준 ROAS
■ 일예산 : 44만원 > 38만원 > 41만원
| 성과 개선 TIP?
고정화 배너에 비해 상품화 배너의 효율이 우수합니다.
상품화 배너 전환률 약 2배, ROAS 약 2.6배▲
CASE 02. 여성의류 J
| 캠페인 정보
업종 : 여성의류
KPI : 모비온 기준 직접 500%
디바이스 : Mo: 79% / PC 21%
타겟팅 : 리타겟팅 100%
노출형태 : 카카오 X
ㄴ 카카오 X란? 카카오 비즈보드와 모비온 제휴지면에 함께 노출되는 모비온 AD 상품입니다.
캠페인 목표 : 구매전환
| 캠페인 운영전략
> AI 상품분석을 통하여 인기재 상품 비즈보드 이미지 자동제작
> TUNE720 통한 KPI에 맞는 유저퍼널 타겟팅
> CDP, DMP를 활용한 타겟 광고 송출
>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비즈보드 인기상품 송출
> 구매력과 전환률이 높은 카카오 지면에 높은 예산 배분
| 집행 성과 (8월~10월)
■ ROAS : 488% > 643% > 711% *직접 ROAS
■ 일예산 : 32만원 > 25만원 > 37만원
| 성과 개선 TIP?
고정화 배너에 비해 상품화 배너의 효율이 우수합니다.
상품화 배너 전환률 약 2배, ROAS 약 2.6배▲
※ 상품화 배너란?
AI 상품 분석을 통하여 인기재 순위를 기반으로 상품 비즈보드 자동 제작 배너가 송출되는 광고 상품
카카오 비즈보드 배너 광고 노출 예시
경기 불황에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백전무패 전략으로
성공하는 브랜드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성공 사례를 적극 활용해 긍정적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