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후원' 시스템 도입
#업종별 트렌드 #편의점
📣 내년도 편의점 트렌드는…"상품 혁신 및 고객경험 확대"
편의점 CU가 다가오는 갑진년 용의 해를 맞아 편의점 산업의 2024년 전망 키워드를 'HIGHER'로 정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CU가 내년 편의점 업계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제시한 'HIGHER'는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처럼 비상하겠다는 뜻으로, CU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급변하는 소비 환경에 대응하고 유통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어요. 2024 편의점 트렌드를 담은 HIGHER는 ▲Hyper-class(점포 경쟁력 강화) ▲Innovation (상품 및 마케팅 혁신) ▲Great experience(고객 경험 차별화) ▲Hybrid channel (온·오프라인 연계) ▲Export(해외 사업 확대) ▲Role expansion(공적 역할 강화)를 의미한다고 해요. CU는 내년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철저한 상권 분석에 기반해 우량점을 개발하고 점포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기존점의 수익 향상을 위한 상생 지원을 지속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디지털·IT 기술을 활용한 점포 운영 효율화에 나서요. 이를 위해 CU는 대표이사 직속의 상시 혁신 조직인 '비지니스 혁신(BI)팀'을 신설하고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 제고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해요. 또 신수요를 창출하는 차별화된 상품 및 마케팅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매출의 커리어하이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토스, 광고사업 월간매출 100억원 돌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처음으로 월간 광고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토스는 지난해 9월 디스플레이 광고 등 본격적인 광고 사업을 전개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거쳐 지난 11월 기준, 처음으로 월 매출 123억원을 기록했다고 해요.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YoY) 200% 이상 성장한 것이죠. 토스는 은행, 증권, 보험은 물론 일상에 필요한 모든 금융 서비스를 한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금융 수퍼앱이에요. 현재 ▲서비스 수 70여 개 ▲누적 송금액 약 423조원 ▲누적 계좌 등록 수 1억6000만 ▲누적 카드 등록 수 5800만 ▲누적 대출 실행액 28조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요. 토스 광고는 약 1530만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소비 유형별 맞춤식 타깃 선정이 가능한데요.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하고, 27개의 대분류, 272개로 세분화된 업종 카테고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신청부터 운영, 성과까지 단일 플랫폼 내에서 단번에 확인이 가능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쿠팡, 세계 1위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
📣 아마존, 美스포츠 중계업체 투자 추진…스트리밍 확장 전략
📣 지그재그, 푸드 카테고리 정식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