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의집, 월간 흑자전환 성공 / 네이버, 새 설문 플랫폼 베타 서비스

오픈애즈

2023.12.22 06:00
  • 101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2월 22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CU #컬리

📣 "편의점-이커머스 맞손" CU-컬리 특화 편의점 오픈


CU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손잡고 ‘CU 컬리 특화 편의점(CU 타워팰리스점)’을 21일 그랜드 오픈합니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 7월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해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양사의 강력한 사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추가 혜택을 통한 브랜드 충성도 강화, 컬리 채널 내 주류 픽업 서비스 제공 등 양측은 새로운 O4O(Online for Offline) 모델 개발을 준비해 왔습니다. 협약 이후 양사는 포켓CU와 컬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각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공동으로 월별 프로모션을 운영하는 등 업무 협업을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는 함께 콜라보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양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며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해요.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편의점과 이커머스 채널에서 각각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CU와 컬리가 만나 온, 오프라인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종 및 업태를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 쇼핑 편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방안을 함께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어요.






#비즈니스 #오늘의집

📣 오늘의집, 월간 흑자전환 성공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11월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월 대비 22% 포인트 개선되며 흑자를 기록했다고 해요. 11월 월간 매출액은 전년 동월대비 42% 성장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어요. 오늘의집의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가구뿐 아니라 패브릭, 홈데코 등 대부분의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광고 상품 등 신사업 영역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콘텐츠를 통한 발견과 상품 탐색, 구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플라이휠을 더욱 단단히 한 것이 성장의 발판이 됐다고 해요. 오늘의집은 올해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 셀렉션을 다양하게 확장했고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식품, 생필품 등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도 함께 육성했어요.





 

 

 


#비즈니스 #네이버

📣 네이버, 새 설문 플랫폼 베타 서비스


네이버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을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 폼은 PC와 모바일 경계 없이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구조(UI)를 제공해 편리하게 설문을 제작, 편집, 공유하거나 참여할 수 있어요. 사용자는 네이버 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상황과 목적에 맞는 설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 모임 활동에 필요한 일정 잡기, 참석 여부 확인, 주소록 제작 ▲판매, 마케팅 등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문의 접수 및 고객 만족도 조사,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 업무 보고 ▲학교나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 만족도 조사, 체험학습 보고, 학부모 상담 등 용도별 템플릿이 제공된다고 해요. 향후 학교나 스터디 그룹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퀴즈 유형의 템플릿도 추가될 예정인데요. 김주관 네이버 커뮤니티 CIC 대표는 “네이버 생태계 속 창작자와 SME,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자 네이버 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스타그램, '후원' 시스템 도입

📣 내년도 편의점 트렌드는…"상품 혁신 및 고객경험 확대"

📣 토스, 광고사업 월간매출 100억원 돌파

  • #오늘아침
  • #CU
  • #컬리
  • #오늘의집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