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CU #컬리
📣 "편의점-이커머스 맞손" CU-컬리 특화 편의점 오픈
#비즈니스 #오늘의집
📣 오늘의집, 월간 흑자전환 성공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11월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월 대비 22% 포인트 개선되며 흑자를 기록했다고 해요. 11월 월간 매출액은 전년 동월대비 42% 성장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어요. 오늘의집의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가구뿐 아니라 패브릭, 홈데코 등 대부분의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광고 상품 등 신사업 영역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콘텐츠를 통한 발견과 상품 탐색, 구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플라이휠을 더욱 단단히 한 것이 성장의 발판이 됐다고 해요. 오늘의집은 올해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 셀렉션을 다양하게 확장했고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식품, 생필품 등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도 함께 육성했어요.
📣 네이버, 새 설문 플랫폼 베타 서비스
네이버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을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 폼은 PC와 모바일 경계 없이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구조(UI)를 제공해 편리하게 설문을 제작, 편집, 공유하거나 참여할 수 있어요. 사용자는 네이버 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상황과 목적에 맞는 설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 모임 활동에 필요한 일정 잡기, 참석 여부 확인, 주소록 제작 ▲판매, 마케팅 등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문의 접수 및 고객 만족도 조사,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 업무 보고 ▲학교나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 만족도 조사, 체험학습 보고, 학부모 상담 등 용도별 템플릿이 제공된다고 해요. 향후 학교나 스터디 그룹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퀴즈 유형의 템플릿도 추가될 예정인데요. 김주관 네이버 커뮤니티 CIC 대표는 “네이버 생태계 속 창작자와 SME,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자 네이버 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스타그램, '후원' 시스템 도입
📣 내년도 편의점 트렌드는…"상품 혁신 및 고객경험 확대"
📣 토스, 광고사업 월간매출 100억원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