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보고서는 ‘2023 소셜 미디어 이용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원본 보고서(Full Ver.)는 DMC리포트(www.dmcreport.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3 소셜 미디어 이용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Full Ver.) 보러 가기
DMC리포트는 우리나라 소셜 미디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그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트래킹 서베이를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접속 환경, 이용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게시물 작성 행태와 정보/콘텐츠 소비 행태, 구독하는 계정 유형까지 소셜 미디어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행태를 총체적으로 탐색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경쟁 현황과 디지털 광고 매체로 소셜 미디어의 위상을 함께 조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