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청룡의해
📣 유통업계, '청룡의 해' 기념 마케팅 활발
국내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이하며 다양한 관련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행 사상에서 청룡(靑龍)은 새로운 시작, 활력 그리고 성장을 의미한다고 알려져있어요.
먼저 다이소는 청룡의 해를 맞아 ‘신년이용 시리즈’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해요. 이번 기획전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입니다. GS리테일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을 모티프로 한 순금 상품 14종을 카탈로그 주문 상품으로 선보여요. 소비자들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순금 상품을 고르고 주문하면 배달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대면 확인을 통해 전달한다고 해요. 롯데홈쇼핑은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현금, 할인 쿠폰 등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행사 '값-찐 쇼핑해용'을 진행하는데요. 이 행사는 고물가,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희망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고 하네요.
📣 인스타 스토리에 프로필 공유 추가된다
메타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T(정보기술) 업계에서는 메타가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또 다른 광고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관측해요.
29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을 직접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내년 초 공개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해요. 이 기능은 지금의 '스토리에 추가' 기능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기능이 출시되면 이용자는 팔로워들의 관심을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로 유도할 수 있다고 하네요. IT 업계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프로필 공유가 활성화되면 특히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들에게 검색, 이벤트 참여 및 브랜드 노출을 위한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는 반응이 나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프로필 공유를 통해 서로 협업할 수 있고 사업자들은 스토리에서 프로필을 공유해 잠재적인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되죠. 메타는 매출의 90% 이상을 광고에 의존하는 만큼 이러 기술 개발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보여요.
#업종별 트렌드 #웹툰 #PPL
📣 자연스러운 웹툰 PPL 뜬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올해 OTT 이용률 77%... 유튜브·넷플릭스·티빙 순
📣 디지털마케팅, 내년 핵심트렌드는 '없어진 돈'
📣 아마존, 내년부터 프라임 비디오에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