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Operation Template
안녕하세요 WMBB 입니다. 브랜드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노션 템플릿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약 3년 정도 노션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노션을 활용하는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❶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원하는 방식대로 구성 가능
❷ 구글 링크 및 다양한 자료를 한 곳에 모아 관리 가능
❸ 온라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공유 가능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10개 이상의 프로젝트의 대부분을 노션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고, 업무 외에 개인적인 부분도 모두 노션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사용하고 만족도가 높아 많은 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렸는데 처음에 템플릿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있어서 24년을 맞이하여 노션 템플릿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프로젝트 OKR
우선 노션을 통해 OKR을 작성하고 관리 할 수 있도록 템플릿 맨 윗 부분에 정리해뒀습니다. 분기별로 운영되는 OKR 달성 현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도 작성하여 운영 할 수 있도록 작성해뒀습니다. OKR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템플릿 내 OKR 작성 방법에 대한 가이드도 첨부해뒀습니다.
2. 프로젝트 진행 현황
그리고 그 다음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운영 관리 할 수 있도록 정리해뒀습니다. 최근 운영 중인 브랜드의 프로젝트가 많아지게 되어 단순 체크 박스 형태로 업무를 정리하는데 한계를 느끼게 되어 찾던 중 프로젝트 운영 관리에 딱 적합한 템플릿을 발견하여 브랜드 마케팅 운영 시 바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정리해뒀습니다.
3. 프로젝트 세부 운영 현황
프로젝트의 전체 현황을 확인했다면, 이제 세부 운영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템플릿을 추가해뒀습니다. 큰 프로젝트 내 세부 프로젝트의 운영 현황을 관리할 수 있고, 담당자 / 마감일 / 우선순위 / 비고 등 내용을 기입하여 개인 또는 팀간에 프로젝트를 관리하는데 매우 편리하게 세팅을 해뒀습니다.
4. 프로젝트 운영 및 캘린더
그 다음으로 Daily / Weekly / Monthly 순으로 처리가 필요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체크 박스 형태로 정리했습니다. 단순 To Do List 방식으로 작성 후 완료된 업무는 체크 박스를 체크하여 표기할 수 있으며, 운영 캘린더에는 시간 / 장소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세팅해뒀습니다.
아마 노션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하면서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 있을 수도 있는데요. 노션 프로그램이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조금만 사용해보면 금방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 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아래 단톡방을 통해 문의 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