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치지직, 트위치 구독 승계 지원 / 무신사 "영역별 전문관 서비스 인기"

오픈애즈

2024.01.05 06:00
  • 976

네이버 치지직, 트위치 구독 승계 지원 / 무신사 "영역별 전문관 서비스 인기"

1월 5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치지직

📣 네이버 치지직, 트위치 구독 승계 지원


네이버가 연내 출시 예정인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베타테스터 규모를 확대하고 플랫폼 구독 승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날부터 2차 베타테스터를 추가로 모집해 순차적으로 송출 권한을 부여할 예정이에요. 규모는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까지 테스터로 선정된 스트리머의 1.5배입니다. 네이버는 다양한 송출 환경과 대규모 네트워크 트래픽을 테스트하기 위해 게임 외 요리, 음악, 토크 등을 주제로 하는 스트리머들에게도 테스터 권한을 주겠다는 방침이에요. 9일부터 기존 트위치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을 위한 구독 승계 프로그램도 내놓는다고 하는데요.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구독기간 이어가기’를 신청하면, 트위치에서 활용하던 다양한 정보들을 치지직에서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스트리머는 구독자 이모티콘 등 트위치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치지직 스튜디오로 연동할 수도 있어요. 시청자들은 자신이 트위치에서 팔로우하던 스트리머들을 치지직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트위치에서 구독기간까지 합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업종별 트렌드 #무신사

📣 무신사 "영역별 전문관 서비스 인기"


무신사는 전문관 서비스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무신사는 2021년 영역별로 특화한 전문관 서비스를 도입했어요. 현재 부티크, 골프, 뷰티를 시작으로 키즈, 플레이어, 스니커 등 총 8개 전문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독립적 운영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입점 브랜드를 늘린 덕에 무신사의 대표적인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무신사 뷰티전문관 거래액은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0%가량 증가했고,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와 골프전문관의 4분기 합산 거래액도 150% 늘었다고 하는데요. 아웃렛은 지난해 입점 브랜드를 3배가량 확대하면서 4분기 거래액이 160% 증가했고, 부티크와 키즈 전문관도 2배가량 성장했어요. 무신사 관계자는 "카테고리별로 전문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했다"며 "올해도 패션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OTT

📣 미 OTT 업계 가입자 이탈 '비상'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 점점 더 많은 미국인이 OTT 가입을 취소하고 있다도 보도했습니다.
WSJ는 미국 플로리다주 린 헤이븐에 사는 여섯 아이의 엄마 크리스털 레비스의 사례를 들었는데요. 레비스는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들인 디즈니 플러스와 파라마운트 플러스 가입을 취소했다고 해요. 서비스 이용료도 올랐고 다른 생활비도 전보다 더 많이 들기 때문이에요. 레비스는 넷플릭스 시청 중단마저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객 이탈은 지난해 11월 6.3%로, 1년 전 5.1%보다 늘었어요. OTT 가입자 분석 업체인 안테나(Antenna)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플TV 플러스, 훌루 등 주요 OTT 가입자 중 약 4분의 1이 지난 2년 동안 최소 3개의 서비스를 끊었습니다. 2년 전, 이 수치는 15%였다고 해요. 가입자들이 구독을 취소하자 업체에는 비상이 걸렸어요. 업체들은 광고가 포함된 저렴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경쟁사와 협력해 묶음 거래를 하거나 할인이나 무료 서비스 기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유지 및 유치 전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카카오, 나와 세상 위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 운영

📣 시대 지나도 여전히 '전통차' 찾는다

📣 유튜브, 모바일 1위 플랫폼 ‘초읽기’

  • #오늘아침
  • #치지직
  • #무신사
  • #OTT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