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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2018 타깃리포트_10대

나스미디어

2018.06.20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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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타깃리포트_10대

 

 


1. LIFE STYLE
10대는 친구등 타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이며,
게임과 동영상,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세대입니다.
1) 10대의 라이프 스타일 및 가치관
- 자기 자신을 중시하고 타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10대
2) 10대의 주요 관심사
- 남성은 친구/이성, 여성은 외모
3) 10대의 미래 희망 직업
- 직업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 '관심사'
4) 10대의 취미/여가 활동
- 남성은 게임, 여성은 음악감상
5) 10대의 관심 제품
남성은 디지털 기기, 여성은 패션/의류

2. MEDIA USAGE
10대는모바일네이티브세대로 유튜브에서 놀고 페이스북 메신저로 이야기합니다.
1) 10대의 인터넷 이용 시간
- PC보다 모바일이 익숙한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
2) 10대의 인터넷 이용 목적
- 인터넷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한 도구
3) 10대의 동영상 시청
모바일 동영상 시청 시간 하루 평균 1시간 30분
4) 10대의 동영상 시청 채널
- 대표적인 동영상 시청 채널은 '유튜브'
5) 10대의 동영상 시청 장르
남성은 게임 여성은 패션/뷰티
6) 10대의 게임 콘텐츠 시청 채널
- 게임 콘텐츠 주 시청 플랫폼 : 유튜브 & 트위치
7) 10대의 동영상 시청 콘텐츠 유형
- 남성은 1인 방송, 여성은 완결 콘텐츠
8) 10대의 1인 방송/MCN 시청 채널
1인 방송/MCN은 유튜브에서 주로 시청
9) 10대의 1인 방송/MCN 시청 장르
남성은 게임 / 여성은 뷰티
10) 10대의 SNS 이용
SNS 이용률 87.8%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주로 이용
11) 10대의 모바일 메신저 이용
페이스북 메신저, 2위 메신저로 부상
12) 10대의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 이용
남성은 카카오페이 / 여성은 플러스친구
13) 10대의 게임 이용
- PC 게임 이용률 73.7%, 모바일 게임 이용률 80.8%
14) 10대의 게임 이용 장르
- 남성은 FPS/전략 게임, 여성은 퍼즐/FPS 게임
15) 10대의 온라인 쇼핑 이용
- 온라인 쇼핑 구매율 84.3%, 모바일에서 주로 구매
16) 10대의 온라인 쇼핑 채널
- 남성은 오픈마켓, 여성은 소셜커머스
17) 10대의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 10명 중 6명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자
18) 10대의 O2O 서비스 이용
- O2O 서비스 이용률 64.7%

3. BUYING BEHAVIOR
10대는 제품을 구매할 때 다른 이용자의 의견에 반응하고,
친구들에게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에 민감하여 디자인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1) 10대의 구매 시 고려 사항
- 남성은 가격, 여성은 사용 후기
2) 10대의 제품 구매 시 신뢰하는 온라인 정보
- 이용 후기에서 획득한 정보를 신뢰하는 세대
3) 10대의 업종별 구매 행태 - 영화 / 패션의류 / 화장품 / IT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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